◆SK텔레콤 '웨이퍼(WAPER)'

트위터나 미투데이,뉴스 같은 인터넷 기반의 각종 서비스를 휴대폰 전용 애플리케이션으로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플랫폼이다. 개발자들은 휴대폰 운영체제(OS)에 관계없이 '웨이퍼'가 제공하는 개발환경을 이용해 프로그램을 만들 수 있어 개발 시간을 크게 줄일 수 있다.

◆이노에이스 'COGP'

COGP(Cross-Over Game Platform)는 하나의 게임소스를 다양한 OS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원소스 멀티유즈(One Source Multi-Use) 플랫폼이다. 휴대폰용으로 만든 게임을 심비안,리눅스,윈도모바일,아이폰,안드로이드 등 개방형 OS에서 쉽게 재사용할 수 있게 해준다.

◆바닐라브리즈 '아이건(i-Gun)'

'아이건'은 아이폰이나 아이팟터치 등 모바일 기기에서 즐길 수 있는 사격 시뮬레이션 프로그램이다. 모션 센서,기울기 센서,진동,터치 인터페이스 등 다양한 환경을 통해 실제로 총을 쥐고 쏘는 듯한 가상 체험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지난 3월 출시돼 애플 앱스토어 글로벌 랭킹 20위권에 오르는 등 큰 인기를 누렸다.

◆드리머아이 'SD카드 수신제한시스템'

휴대폰 외장 메모리로 사용하는 마이크로SD 카드를 이용해 만든 모바일 방송용 수신제한시스템(CAS)이다. CAS는 유료 가입자에게만 선별적으로 콘텐츠를 제공하도록 해주는 방송 핵심 기술이다. 휴대폰에 CAS 칩을 내장하던 기존 방식에 비해 단기간에 적은 비용으로 유료 방송 환경을 만들 수 있게 해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