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C에서 음악을 들을 수 있는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멋지게 번쩍거리는 이퀄라이저와 웅장한 스피커가 없어도 음악을 감상할 수 있다.

물론 기본으로 윈도에 내장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지만 좀 더 편리하고 기능이 뛰어난 프로그램을 활용한다면 더 멋진 오디오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이다.

가장 음질이 뛰어난 프로그램인 리얼쥬크박스 프로그램을 이용해 음악 CD의 재생방법과 사용자가 좋아하는 음악을 골라 듣기 위한 재생목록 만드는 방법을 배워 보자.

첫째,음악을 듣기 위해 CD-ROM 드라이브에 음악 CD 한 장을 올려 넣는다.

이미 설치된 구동프로그램이 있다면 자동실행 될 것이다.

둘째,기본 플레이어로 설정되지 않은 프로그램으로 실행하고자 한다면 다음과 같이 순서를 따라야 한다.

먼저 리얼시스템사의 리얼 쥬크박스를 실행한다.

이 프로그램은 일반적인 CD재생 기능뿐만 아니라 음악 목록을 재조정해서 들을 수 있기 때문에 듣고 싶은 음악만 선곡해서 들을 수 있다.

리얼쥬크박스 프로그램은 www.real.com/product/realjukebox에서 다운로드받으면 된다.

이제 음악CD를 듣기 위해 재생목록 만드는 법을 알아보기로 하자. 첫째,리얼 쥬크박스 화면을 보면 좌측 프레임에 3개의 아이콘이 있다.

여기서 가운데 있는 "뮤직 라이브러리(Music Library)"아이콘을 클릭한다.

둘째,아이콘 창 옆에 있는 "플레이 리스트(Playlist)"라고 하는 폴더 아래 "뉴 플레이 리스트(New playlist)"라는 폴더가 나타난다.

이 폴더 아이콘을 누르면 오른쪽 프레임 윈도우에 새로운 재생목록 폴더를 만들 수 있다.

셋째,"매스터 라이브러리(Master Library)"안에 음악가 앨범 장르등 모든 트랙별 그룹 폴더를 더블클릭해서 열 수 있다.

선택된 트랙은 오른쪽 콘텐츠 패널에 나타난다.

물론 윈도처럼 해당 트랙 폴더의 목록을 "뉴 플레이 리스트" 폴더로 끌어다 놓을 수 있다.

넷째,이렇게 재생목록을 만들면 매번 선택할 필요 없이 재생목록에 나열된 순서대로 재생된다.

물론 이 순서는 사용자가 임의로 바꿀 수 있다.

영진닷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