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멕스, 한국사이베이스의 공식 구매, 판매 채널로 선정아이티멕스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매년 50억원 규모의 구매 및 판매 계약 한국사이베이스 유저그룹 아이티멕스 싸이트에 커뮤니티 구축 (2001.05.16)B2B IT 마켓플레이스인 아이티멕스(대표 박용정)와 한국사이베이스(대표 이상일)는 IT 관련 구매, 판매 및 마케팅에 관련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전략적 제휴는 한국사이베이스가 아이티멕스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를 공식적인 구매 및 판매시스템으로 채택하고, 향후 2년간 매년 50억원 상당의 구매 및 판매를 아이티멕스 싸이트를 통해 거래하는 것을 주된 내용으로 한다.

이번 제휴에 대해 한국사이베이스의 이세연 전무는''아이티멕스를 주요 영업채널로 활용하여 새로운 영업기회를 창출함과 동시에, 자사의 IT 관련 구매시 효율적인 정보 획득과 더불어 비용 절감을 가져 오는 장점을 갖는데 의의가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아이티멕스의 정태수 마케팅 담당 부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DBMS 솔루션을 비롯한 엔터프라이즈급 소프트웨어로 유명한 한국사이베이스와 협력을 강화함으로써 자사의 매출 증대 및 브랜드 인지도를 강화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였다''고 말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회사들과 이러한 전략적 제휴를 진행할 예정이라고''덧붙였다.

MRO 시장을 제외하고, 어느 한 기업이 B2B 싸이트를 판매 및 구매 채널로 공식적으로 채택한 것은 이례적인 일로, 시장에서 점차 온라인 거래의 중요성을 인식해 가는 것으로 풀이될 수 있다.

또한 구매, 판매 제휴 이외에도 양사는 아이티멕스 싸이트내에 한국사이베이스의 유저그룹의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마케팅 관련 포괄적 협력체제를 구축하였다.

이번 협력체제로 아이티멕스는 전문적인 유저그룹 영입으로 회원확보 및 홍보효과에 큰 기대를 예상하고, 한국사이베이스는 유저그룹 싸이트 구축을 위한 별도의 시간과 비용 절감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커뮤니티 오픈은 6월 초로 계획하고 있다.

아이티멕스는 B2B IT 마켓플레이스로 온라인상에서 IT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거래해주고 IT 관련한 각종 정보를 제공해주는 온라인 IT 포털 싸이트로, 지난 1월부터 거래 서비스를 시작하여 4개월 동안 이미 70억 이상의 거래실적을 올리고 있다.

ITMEX (www.itmex.com)아이티멕스는 IT 관련 제품 및 서비스를 구해하고 판매하는 모든 기업인들에게 IT 거래의 장을 마련해주고, IT의 모든 전문지식과 정보를 온라인 상에서 제공해 주는 IT B2B eMarketplace 이다.

4월 본격적인 서비스를 시작한 아이티멕스는 액센추어, 시스코시스템즈, 컴팩코리아, 한국휴렛팩커드, i2 테크놀로지스, 마이크로소프트, 오라클,SAP Korea, 썬마이크로시스템즈 등 국내외 유수의 정보통신 회사들과 제휴를 맺어왔고, 현재 600여사 이상의 회원사를 확보한 온라인 IT 포털이다.

한국사이베이스 (www.sybase.co.kr)한국사이베이스 는 업계를 주도하는 기업포탈(EP), 이동 및 무선 그리고 산업별 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적인 대형 글로벌 독립 소프트 웨어 회사 중의 하나인 Sybase Inc.의 한국지사로서 1994년에 설립되었다.

설립 이래 한국사이베이스 는 탁월한 시스템 통합관련 Solution, DB관련 S/W의 개발과 판매, Consulting 및 기술지원을 하고 있으며 전세계 사이베이스 지원센터와 공동지원환경을 구축하여 24 X 7, 365일 체계의 고객 지원 서비스를 하고 있다.

국내 70여 개의 협력업체와 1000여 개의 고객site를 보유하고 있는 한국사이베이스 는 RDBMS 시장에서의 꾸준한 성장으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특히 모빌 DBMS분야에서는 시장점유율 1위로 요지부동의 확고한 자리 매김을 하고있다.

또한 2001년 한국사이베이스 는 기업과 무선 및 모빌 사용자는 물론 거래 파트너, e-마켓플레이스의 원활한 통합으로써 전통적인 기업 경계를 넘어 진정한 e-비즈니스 투자에 수익을 제공할 Sybase Enterprise Portal과 함께 새로운 도약의 전기를 마련하고 있다.

[한국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