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배너광고는 싫다"

초고속통신망이 대중화됐지만 아직도 많은 네티즌들이 인터넷 속도에 불만을 가지고 있다.

특히 모뎀을 이용해 인터넷에 접속하는 네티즌들에게 웹 서핑속도는 가장 민감한 문제다.

인터넷을 느리게 만드는 주범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웹사이트의 곳곳에 복병처럼 숨어 있는 배너광고와 팝업창이 주된 이유 중에 하나.

원하지 않는 배너광고와 팝업을 불러들이느라 인터넷이 더욱 느려진다면 짜증이 가중될 것이다.

애즈오프는 배너광고와 팝업을 효과적으로 차단,웹 서핑속도를 높일 수 있는 인터넷 응용프로그램이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은 뒤 "ao2025.exe"파일을 더블클릭하면 자동으로 설치된다.

프로그램 설치가 정상적으로 끝나면 컴퓨터 트레이(모니터 화면 오른쪽 아래 부분)에 스프레이처럼 보이는 아이콘이 등록된다.

이 아이콘을 마우스로 더블클릭하면의 세부옵션을 지정할 수 있는 윈도가 나타난다.

"General"탭을 선택한 뒤 "Ad Filtering Strength"를 보면 마우스로 조정이 가능한 부분이 있다.

이것을 마우스로 조종해 광고성 배너의 필터링 강도를 조절할 수 있다.

"Off"상태로 설정하면 배너광고를 여과없이 웹 브라우저로 출력하지만 "Strong" 상태로 지정하면 강력한 필터링을 통해 대부분의 배너광고를 차단한다.

이렇게 설정해 두고 웹서핑을 하면 배너광고가 있던 자리는 이미지를 불러오지 못했음을 알리는 "X"아이콘이 나타난다.

배너광고 외에 팝업창도 필터링하려면 "Popup Filtering Strength"에서 같은 방식으로 설정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www.intercantech.com"이나 나우누리 인터넷자료실 "크레이지파일(www.crazyfile.com)"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