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촌스러운 윈도에 옷을 입히자"

매일같이 되풀이되는 일상생활이 때로는 권태의 원인이 되듯 컴퓨터 운영체제 "윈도"의 변함없는 화면도 작업을 지루하게 만드는 요인이 된다.

이런 지루함을 덜기 위해 배경화면을 바꾸고 아이콘을 바꿔 보지만 아주 작은 변화에 지나지 않아 그때 뿐이다.

이럴 때 "윈도블라인즈"를 사용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소프트웨어는 윈도가 모니터로 보여 줄 수 있는 모든 화면의 외형을 멋지게 바꿔 주는 일종의 액세서리 프로그램.

윈도블라인즈는 꾸준한 업데이트와 스킨의 보강을 통해 윈도 인터페이스 변경 프로그램 사이에서는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면 등록여부를 묻는 윈도우가 나타나고 여기서 "Continue Unregisted"를 클릭하면 이 프로그램이 가진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있다.

정식등록을 원한다면 "Ordering WindowsBlinds"버튼을 눌러 온라인등록 과정을 거치면 된다.

등록여부를 결정하면 원도우즈의 외형을 아기자기하고 예쁘게,때로는 웅장하고 멋지게 꾸며 줄 수 있는 환경설정 메뉴가 뜬다.

여기서 원하는 모습의 스킨을 선택할 수 있는데 셰어웨어 버전에서는 기본적으로 8개의 스킨을 제공한다.

혹시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8개의 스킨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www.stardock.com/library/default.asp?library=1&category=Featured"에 접속해 좀더 다양한 종류의 스킨을 다운로드받아서 사용할 수 있다.

비등록 셰어웨어 버전으로 사용할 경우 컬러를 변경할 수 없다는 제약사항과 함께 스크롤바,스테이터스바 등 일부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이 프로그램은 제작사 홈페이지(www.windowblinds.net)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