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큐아이닷컴 한번의 로그인으로 기업 내 수많은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게 해 주는 보안제품이 선보였다.

시큐아이닷컴은 B2B(기업간전자상거래)솔루션 개발업체 아이컴피아와 손잡고 싱글사인온 제품 "트러스트-SSO"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트러스트-SSO를 이용하면 한번의 로그인으로 기업 내 수많은 인트라넷 시스템에 접속할 수 있다.

지금까지는 인사,재무,영업팀 등 각각의 시스템에 접속할 때 모두 다른 ID,비밀번호를 사용해야 했다.

이에따라 관리해야 될 ID,패스워드가 많아져 이를 잊어버리거나 비슷한 ID 등을 사용하다 정보를 유출당하는 경우가 많았다.

트러스트-SSO는 ID,비밀번호,공개키 기반(PKI)인증서,IC카드 등 다양한 인증방식을 모두 적용했으며 사용자 로그인 정보를 암호화된 형태로 관리,보안성을 최대한 높였다.

또 사용자에게 익숙한 윈도 탐색기 디자인을 사용,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했다.

시큐아이닷컴측은 기업 내 수많은 시스템을 뱀처럼 자유자재로 접속할 수 있다는 의미에서 트러스트-SSO에 "스네이크(Snake)"라는 별칭을 붙였다.

이 제품은 인증.인가를 위한 접근제어 적용,통합관리를 위한 "트러스트-SSO"와 단순한 인증 통합만을 위한 "Wise-SSO"등 2가지로 구분돼 판매될 예정이다.

(02)3458-6747

송대섭 기자 dsso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