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저희 집에는 두 대의 컴퓨터가 있습니다.

초등학교에 다니는 아들 녀석의 공부방과 제 서재에 각각 한 대씩 있지요.

그런데 제 컴퓨터에는 초고속인터넷이 깔려 있어 인터넷을 활용하고 있지만 아들의 컴퓨터에서는 인터넷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요즘은 인터넷으로 해결해야 하는 숙제가 많아 아들의 컴퓨터에서도 인터넷이 되었으면 좋겠는데 두 대의 컴퓨터를 연결해 인터넷을 함께 이용할 수는 없을까요?

참고로 저는 윈도 98을 운영체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A:결론부터 말씀드리면 두 대의 컴퓨터에서 인터넷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다른 한 대의 PC를 인터넷에 연결된 PC에 접속하는 방법으로 인터넷 공유가 가능합니다.

만약 독자님의 경우처럼 윈도98을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더라도 "사이게이트(Sygate)"나 "윈게이트(WIngate)"같은 인터넷 공유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얼마든지 인터넷을 함께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이를 위해서는 인터넷에 연결된 PC와 다른 PC가 서로 랜(LAN)을 통해 연결되어 있어야 합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PC가 모뎀이 아닌 랜 카드를 통해 인터넷에 연결되어 있다면 추가로 랜 카드가 1개 더 필요합니다.

구체적인 공유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먼저 인터넷에 연결된 PC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윈도98SE에서는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차례로 선택한 다음 "Windows 설치"에서 "인터넷 공유"항목을 등록하면 됩니다.

즉,"인터넷 도구"에서 "인터넷 연결 공유"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합니다.

2)이제부터는 곧이어 나타나는 "인터넷 연결 공유 마법사"의 지시를 따라가기만 하면 손쉽게 인터넷 연결 공유 설정을 끝낼 수 있습니다.

이때 인터넷에 연결되지 않은 PC에서는 별도의 프로그램을 설치할 필요가 없이 인터넷 연결 공유 마법사를 실행해서 복사한 파일을 실행해 주기만 하면 됩니다.

하우인터넷 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