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종류와 카드 사용액이 늘어나면서 신용카드 사이트의 방문객수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최근에는 각 카드사 홈페이지마다 사용액과 한도액 조회는 물론 게임 복권 쇼핑 할인쿠폰 등 풍부한 부가서비스까지 제공, 네티즌의 발길을 끌고 있다.

카드사이트가 이처럼 인기를 모으자 각 신용카드 홈페이지를 비교검색해 주는 사이트도 등장했다.

카드 종류가 다양해지는 만큼 수수료 할인혜택 역시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이들 비교사이트의 인기는 갈수록 올라갈 전망이다.

<> 삼성카드 (www.samsungcard.co.kr) =신용카드 사이트 가운데 회원수 기준으로 1위를 달리고 있는 사이트.

지난달 신용카드 은행 보험 등을 합친 금융사이트 전체에서도 1위 자리를 고수한 바 있다.

카드신청 대출신청 현금서비스 청구서조회 등 카드관련 서비스 외에도 다양한 이벤트와 부가서비스로 네티즌의 인기를 한몸에 모으고 있다.

특히 무선인터넷을 이용한 대출 및 카드조회, 가맹점 내역조회, 가맹점 위치안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회원들은 맞춤정보와 함께 결제정보 요약, 개인 카드정보 등을 한눈에 살펴 볼 수 있다.

관심항목을 선택한 다음 어떤 가맹점이 할인혜택을 주는지도 곧바로 확인할 수 있다.

FAQ 및 전화, e메일 상담 등도 해주고 있다.

이밖에 공동구매와 역경매를 혼합한 프라이스 퀴즈쇼핑몰, 가맹점을 연결한 메트로삼성서비스도 운영중이다.

<> LG캐피탈 (www.lgcapital.com) =이 사이트의 회원으로 가입하면 신용카드정보 할부금융 인터넷대출 서비스를 비롯, 각종 소비생활 정보와 가격비교 쇼핑, 오락 등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대금조회 신용한도조회 잔액조회 등 각종 금융서비스와 대출신청 현금서비스 등을 비롯해 신용카드복권의 당첨자조회를 할 수 있다.

최근 가입이 급증하고 있는 여성들을 위해 "레이디/2030" 코너가 따로 마련돼 있다.

이 코너에서는 다양한 여성정보 뿐만 아니라 각종 할인혜택 정보를 제공해 카드를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준다.

LG캐피탈은 N세대를 겨냥한 엔터테인먼트 포털사이트 조이힐과 생활정보사이트인 크레디피아 등을 별도로 운영중이며 이들을 신용카드사이트와 연계해 놓고 있다.

[ 자료제공:www.100ho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