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에 특화된 기업포털 서비스를 제공하는 넥스존은 그룹웨어,지식관리,정보서비스,전자상거래 등을 망라하는 통합ASP 서비스(투비존닷컴)가 장점이다.

넥스존은 최근 자체 개발한 ERP 시스템인 투비ERP(toBERP)로 ASP서비스를 시작했다.

투비ERP는 인사 급여 자금 회계 자산관리 등 중소.중견기업을 위한 필수 모듈로 구성돼 있다.

그룹웨어와의 유기적 연동을 통한 정보관리가 가능하고 별도의 소프트웨어 설치가 필요없는 웹브라우저 기반의 애플리케이션이다.

넥스존은 이로써 투비존닷컴이 그룹웨어와 전자상거래,ERP시스템에 대해 통합 ASP 서비스를 제공하는 국내 첫 포털사이트로서 위치를 선점하게 됐다고 자신했다.

투비존닷컴은 기업활동에 필요한 기본 사무 인프라,기업내외 커뮤니티,각종 업무지원 서비스,기업간 전자상거래를 위한 마켓플레이스,기업정보화에 필요한 솔루션 등 중소기업 업무에 필요한 모든 시스템을 원스톱 솔루션으로 통합 제공하게 된다.

넥스존은 고객이면 누구나 올해말까지 모든 서비스에 대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60만원에 달하는 초기 가입비도 면제해 준다.

현재 1백50여개사가 투비존닷컴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서비스 이용을 희망하는 업체는 www.toBzone.com에 접속해 가입신청하면 된다.

넥스존은 투비존닷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의 데이터 안전을 위해 ASP 보험 혜택도 제공한다.

이에따라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은 사고 발생시 최고 5억원에 해당하는 금액에 대한 보상 받을 수 있다.

삼성SDS 마이크로소프트 두루넷 한통프리텔 시큐어소프트 등 14개 국내 유수 기업들과 업무제휴를 맺고 있다.

(02)3445-9820.

정종태 기자 jtchung@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