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디소프트(대표 안영경)는 그룹웨어 지식경영시스템(KMS) 등의 제품을 대상으로 응용소프트웨어임대(ASP) 사업을 추진중에 있다.

핸디소프트(www.handysoft.co.kr)는 지난 5월 ASP전용 그룹웨어인 "핸디*그룹웨어 ASP"를 개발, ASP 운영업체 10여개사를 대상으로 제품 판매에 관한 협의를 진행중에 있다.

"핸디*그룹웨어 ASP"는 순수 자바로 개발된 웹기반의 그룹웨어로 리눅스 유닉스 NT 등을 기반으로 하고 있어 모든 운영체제(OS)에 사용할 수 있다.

또 자바 표준메시징서버(JMS)를 채택하고 구조화된 컴포넌트 기반으로 개발돼 다른 시스템과 우수한 연계 통합성을 제공하고 있는게 특징이다.

특히 ASP용 핸디*그룹웨어는 다수의 기업과 커뮤니티를 관리할 수 있는 멀티 구조를 엔진내에 채택하고 있으며 대용량 처리를 지원하고 있다.

또 ASP 사업자의 고민거리인 유지.보수의 어려움을 해결하는 등 편리성과 경제성을 갖춘 ASP 서비스 전용 그룹웨어로 평가받고 있다.

핸디소프트는 이 제품을 기반으로 국내 대표적인 ASP 운영업체들과 그룹웨어 공급에 관한 판매 계약을 추진중에 있으며 연내에 여러 업체들과의 판매 계약이 성사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아울러 일본 ASP시장 진출을 위해 일본법인인 핸디소프트재팬을 통해 일본 시장 현황에 대해 검토하고 있다.

(02)3479-5566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