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 컴퓨터(대표 전하진 www.haansoft.com)는 자사 사이트 넷피스(www.netffice.com)에서 개인을 대상으로 업무용 소프트웨어를 제공하고 있다.

넷피스는 통합메시징시스템(UMS)을 통해 개인이 작성한 업무용 문서를 e메일 팩스 등다양한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넷피스에서 제공중인 서비스는 "오피스웨어" "사이버폴더" "애니UMS" 등이다.

오피스웨어는 별도 프로그램을 설치하지 않고도 인터넷상에서 워드프로세서 스프레드시트 등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을 갖추고 있다.

문서를 저장하거나 복사 삭제할 수 있는 편집기능도 있다.

사이버폴더는 인터넷에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는 공간으로 무료회원에게는 30메가바이트(MB)가, 유료회원에게는 1백MB가 제공된다.

애니UMS는 여러개의 주소로 수신된 e메일이라도 각각의 계정만 등록해 놓으면 넷피스에서 한번에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다.

이밖에 넷피스는 개인일정관리(PIMS) 기능 뿐만 아니라 이력서 계약서 등 5천여개의 문서양식을 제공하는 기능도 있다.

한컴은 최근 아시아나항공과 전략적 제휴를 맺고 넷피스를 통해 아시아나의 항공기 운항스케줄 제공은 물론 항공권 예약 서비스까지 하고 있다.

한컴은 앞으로 소호(SOHO)나 중소기업을 대상으로 ASP 사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02)3450-5123

홍성원 기자 anim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