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휴렛팩커드는 최근 프린터 HP 데스크젯 "990cxi"를 선보였다.

"990cxi"의 가장 큰 장점은 HP만의 독특한 기술인 "용지 종류 감지 광학 센서"를 이용해 용지 종류에 따라 최적화된 인쇄물을 제공한다는 점이다.

이 센서는 용지 트레이에 있는 종이의 크기 및 종류를 자동으로 감지해 최적의 인쇄환경을 설정해 준다.

"990cxi"는 더욱 강화된 컬러 레이어링 기술을 적용해 사진 품질의 이미지와 레이저 프린터 수준의 문서 출력이 가능하다.

HP의 "PhotoREt3"컬러 레이어링 기술은도트당 최고 29개의 잉크 드롭을 공급함으로써 직접 인쇄할 수 있는 컬러가 최대 3천5백 가지에 달한다.

이에 따라 보다 완벽한 색조 구현 및 매끄러운 인쇄가 가능해 사진과 같은 사실적 이미지를 제공한다.

인쇄속도는 동급 최고속으로 흑백 출력의 경우 17ppm(1분에 17장),컬러 출력의 경우 13ppm의 속도로 인쇄할 수 있다.

"990cxi"는 또 1백50장의 종이를 한번에 공급할 수 있는 페이퍼트레이를 채택해대량 인쇄도 가능하다.

이 제품은 HP 젯다이렉트 프린트 서버를 통해 네트워크에 연결할 수 있으며 패러럴 포트와 USB포트 모두를 지원한다.

잉크잔량 표시 기능을 적용해 잉크부족으로 인쇄가 중단되는 것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이와 함께 무선 인쇄 작업 기능도 지원한다.

개인휴대단말기(PDA) 노트북PC 등의 모바일 장비에서 적외선 통신(IrDA)을 통해 외부에서도 문서 출력이 가능하다.

문의(02)3270-0700

홍성원 기자 animus@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