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대의 섬유및 패션전문 B2B(기업간)e마켓플레이스가 오는 10월께 선보인다.

B2B코리아(www.tplusf.com)는 18일 B2B e마켓플레이스 구축 전문업체인 아이비젠,한국IBM과 업무제휴 조인식을 갖고 오는 10월까지 섬유및 패션 글로벌 e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한다고 밝혔다.

B2B코리아는 이번 제휴에 따라 섬유및 패션 관련 노하우 제공및 향후 e마켓플레이스 운영을 전담하고 아이비젠은 기업간 전자상거래 솔루션을 기반으로 e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하게 된다.

한국IBM은 e마켓플레이스 구축에 필요한 하드웨어와 기반 소프트웨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비젠은 국내최초로 미국 i2테크놀로지사의 B2B솔루션인 "트레이드매트릭스"를 통해 e마켓플레이스를 구축할 계획이다.

"트레이드매트릭스"는 전사적 업무통합(EAI:Enterprise Application Integration)솔루션을 e마켓플레이스의 기본 인프라로 사용,참여 기업간의 업무를 통합하고 프로세스를 자동화하는 최첨단 통합시스템이라고 아이비젠은 설명했다.

B2B코리아는 이 사이트를 통해 섬유와 관련된 모든 제품을 거래할 수 있게 하고 참여회사들에게 경매방식을 통한 재고처리,세계적 패션 트렌드및 섬유관련 정보 제공,물류 및 금융서비스등을 원스톱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김영일 B2B코리아 회장은 "새로 구축되는 e마켓플레이스를 통해 공동으로 원재료를 구매하게 돼 원가 부담을 크게 줄일 수 있으며 해외 시장에도 활발하게 진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사이트는 오는 10월 시험운영을 거쳐 12월 정식 개설된다.

B2B코리아는 한섬 데코 등 21개 패션업체들과 일승 화성섬유 등 29개 섬유업체들이 출자해 지난 3월 설립한 B2B구축 및 운영 전문 회사로 회원이 6백여 업체에 이른다.

< 송태형 기자 toughlb@hankyung.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