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포털사이트인 리베로(www.libero.co.kr)는 12일부터 리베로를 통해 자동차를 구입하거나 보험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24개 항목을 무료점검하고 엔진오일을 무료 교환해준다.

또 7월 초부터는 자동차 구입자나 보험 가입자가 아닌 일반회원들에게도 `맥가이버'' 무료이동정비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리베로는 1.4톤 및 2.4톤 트럭을 개조한 특수이동정비차량 63대와 63명의 1급 정비사를 확보했으며 올해 말까지 170대, 내년말까지 모두 501대로 차량수를 늘릴 계획이다.

이동정비차량인 맥가이버는 컴퓨터 화상진단시스템을 통해 50여개 항 목의 차량진단 결과를 화상으로 직접 확인할 수 있도록 한다.

리베로는 이동정비서비스를 위해 최근 63대의 이동정비차량과 자체 차량설계 제작공장을 갖추고 있는 욱일승천을 인수했다.

리베로 유득찬 사장은 "사고발생 때 응급 조치해주는 기존의 긴급출 동서비스와 달리 차량의 사전점검 및 정비를 통해 고객만족을 극대화 할 계획"이라며 "손해보험 및 카드·금융회사와 제휴로 자동차 관련 복합상품판매대를 동시에 운영하게 된다"고 설명했다.

무료점검서비스 대상은 엔진튠업과 엔진오일 냉각수 팬벨트 에어컨 파워 타이밍벨트 브레이크오일 연료필터 배터리 와이퍼 배전기 점화플 러그 워셔액 타이어 등이다

[한경닷컴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