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인트라넷 전문업체인 버추얼텍이 무선 인터넷 핵심 기술인 "WAP"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폰닷컴(www.phone.com)사와 업무제휴를 맺고 세계 무선인터넷 시장 공략에 나선다.

버추얼텍은 세계적인 무선인터넷업체인 폰닷컴사의 응용소프트웨어(SW) 협력사(Alliance Member)로 선정됐다고 5일 밝혔다.

이에 따라 폰닷컴은 홈페이지나 제품및 서비스 설명서 등에 버추얼텍의 무선인트라넷 SW인 "조이테스크 왑 에디션"을 소개하고 버추얼텍은 제품 판촉활동에 폰닷컴의 로고를 활용하게 된다.

이를 통해 버추얼텍은 세계시장의 판로 개척과 마케팅에 도움을 받고 폰닷컴은 WAP장비와 SW에 응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를 추가 확보함으로써 판촉활동에 유리해졌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폰닷컴은 응용분야에서 60여개사와 협력관계를 맺고 있으며 한국업체로는 버추얼텍이 유일하다.

서지현 버추얼텍 사장은 "이번 제휴는 폰닷컴의 기술진이 유에스웨스트사의 심사위원으로서 "조이데스크 왑 에디션"의 현장 테스트에 참여,제품의 우수성을 높이 평가함으로써 성사됐다"며 "최근 미국3위 통신업체인 유에스웨스트(US WEST)에 제품을 공급한데 이어 세계적인 폰닷컴사와 공식적인 제휴관계를 맺음으로써 자사의 기술력을 인정받게 됐다"고 설명했다.

송태형 기자 toughlb@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