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도메인 사세요" 다양한 인터넷 도메인(주소)을 실제 수요자들에게 경매로 파는 행사가 열린다.

쉬즈옥션닷컴(www.shesauction.com,대표 박종윤)은 자체적으로 갖고 있는 도메인을 포함해 개인들로부터 거래 위탁을 받은 인터넷 도메인 등을 공개경매로 파는 행사를 오는 24일 서울 대치동 섬유센터 2층 연회실에서 연다고 밝혔다.

이번 경매엔 코리안스카드 닷컴(koreanscard.com) 코리안스보트 닷컴(koreansvote.com) 넷츠피아 닷컴(netspia.com) 쉬즈푸드 닷컴(shesfood.com) 등 모두 19개 도메인이 올라간다.

이중 최저낙찰가가 가장 비싼 것은 코리안스뱅크 닷컴(koreansbank.com)으로 60억원부터 경매를 시작할 예정.나머지 도메인들은 최소 5백만원에서 20억원 정도가 최저낙찰가로 잡혀있다.

박종윤 사장은 "좋은 아이디어를 갖고도 마땅한 도메인을 못찾아 고민하는 기업이나 개인들을 위해 쉽게 익힐 수 있는 도메인을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경매행사를 열기로 했다"고 말했다.

최근 출범한 쉬즈옥션닷컴은 지난 6개월 동안 도메인 보유자들에게 위탁거래를 권유해 지금까지 모두 5천여개의 도메인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이 회사는 이들 도메인을 조만간 인터넷 홈페이지에 올래 사이버 거래도 추진키로 했다.

도메인 경매행사는 매달 한번씩 열 계획이다.

박 사장은 "도메인 주소가 인터넷 비즈니스의 성패를 좌우할 만큼 중요한 현실에서 도메인도 거래가 활성화돼 정말 필요한 사람이 사용할 수 있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지금까지 한국에서 가장 비싸게 거래된 도메인은 코리아 닷컴(korea.com)으로 55억원에 팔렸다.

(02)3446-0253 차병석 기자 chabs@k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