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 아래 계단식 우물로 수십명 떨어져
인도서 힌두교 사원 바닥 붕괴로 추락사고…"14명 사망"
인도 중부에서 한 사원의 바닥이 꺼지면서 사람들이 그 아래 우물로 추락, 14명 이상이 숨졌다고 타임스오브인디아 등 인도 매체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전날 중부 마디아프라데시주 인도레의 힌두교 사원 바닥이 갑자기 무너졌다.

이 바닥은 계단식 우물의 덮개 역할도 하고 있었으며 엉성한 철근 구조물 위에 타일이 얹힌 형태였다.

우물은 약 50년 전에 만들어진 것으로 알려졌다.

사고 당시 사원에서는 힌두교 축제 람 나바미를 맞아 많은 사람이 몰린 상태였으며 바닥에도 40∼50명이 모여있었다고 경찰은 밝혔다.

사람들이 불어나면서 무게를 이기지 못한 바닥은 순식간에 꺼졌고 그 위에 있던 이들은 물 깊이가 7.6m에 달하는 우물로 추락했다.

목격자들은 큰 소리와 함께 바닥이 내려 앉았다며 사람들은 바닥 아래에 우물이 있다는 사실을 모르고 있었다고 말했다.

경찰은 이 사고로 어린이와 여성 등 14명 이상이 사망했고 24명가량이 여전히 실종된 상태라고 밝혔다.

타임스오브인디아는 정확한 사상자 수는 아직 파악되지 못한 상태라고 보도했다.

당국은 사고 현장에 군병력까지 동원, 수색과 구조 작업을 벌이고 있다.

구조팀 관계자는 바닥에 물이 많아 수색이 어려운 상태라며 "밧줄, 사다리 외에 산소통을 갖춘 잠수부도 동원했다"고 밝혔다.

나렌드라 모디 총리는 트위터를 통해 유족에게 위로의 뜻을 전하며 정부는 조속한 구조와 수색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