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밤 ETF 흐름을 한눈에 짚어드리는 ETF 시황 시간입니다.

오늘 장에서 바이오테크와 천연가스 ETF는 강세 보였습니다. 반면 대마초와 사우디아라비아 ETF는 약세 보였습니다.

<상승 ETF>

먼저 바이오테크 ETF 살펴보겠습니다. 오늘 장 바이오테크 즉 생명공학 기업들은 우상향 곡선 그렸습니다. 화이자의 바이오헤이븐 인수 소식이 업계 전반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바이오헤이븐은 편두통 치료제 개발사입니다. 화이자는 수익성 다변화 차원에서 바이오헤이븐을 인수하기로 했습니다. 전액 현금으로 인수할 예정입니다. 바이오헤이븐은 오늘 장 68% 상승 마감했습니다. 관련해서 SPDR S&P Biotech ETF(XBI) 살펴보겠습니다. 스테이트 스트리트 글로벌에서 운용하고 있고 생명공학 기업들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5.08% 올랐습니다.

다음은 천연가스 ETF입니다. 천연가스는 어제의 하락을 딛고 반등에 성공했습니다. 미국 일부 지역의 천연가스 생산량이 감소했다는 소식에 오른 겁니다. 특히 북동부 지역의 생산량이 큰 폭으로 감소했습니다. 따라서 천연가스 선물은 오늘 장 3.93% 상승했습니다. 관련 ETF로 United States Natural Gas Fund L.P.(UNG) 체크해보겠습니다. U.S. 코모디티 펀드에서 운용하고 있습니다. 2.06% 상승 마감했습니다.

<하락 ETF>

하락한 ETF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대마초 ETF 살펴보겠습니다. 대마초 관련 주식들은 금요일 장 크게 올랐습니다. 민주당 상원 의원인 척 슈머가 뉴욕에서 열린 대마초 합법화 집회에 참석해 한 발언이 상승으로 이어진 겁니다. 당시 척 슈머 의원은 대마초 합법화 법안 통과를 위해 6명의 공화당 의원들과 만나 논의했고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대마초 기업들은 어제와 오늘 장에서 반대로 크게 밀렸습니다. 금요일 장의 상승분을 모두 반납하는 모습입니다. 관련해서 Global X Cannabis ETF(POTX) 살펴보겠습니다. 미래에셋의 글로벌X에서 운용하고 있는데요. 오늘 장 1.11% 빠졌습니다.

이번에는 사우디아라비아 ETF 확인해보겠습니다. 어제 사우디 증시는 장 중에 16년 만에 처음으로 1만 3천 900선을 넘겼습니다. 하지만 오늘 장에서는 투자 심리가 악화하며 내렸습니다. 2.21% 밀렸습니다. 따라서 관련 ETF 역시 내렸습니다. iShares MSCI Saudi Arabia ETF(KSA) 확인해보겠습니다. 블랙록에서 운용하고 있고 사우디아라비아 기업들을 따라가고 있습니다. 오늘 장 2.07% 하락 마감했습니다.

지금까지 ETF 시황이었습니다.

이예은 외신캐스터


정연국기자 ykjeong@wowtv.co.kr
5월 11일 ETF 시황...바이오테크·천연가스 ETF 강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