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8일 첫 1만명 돌파 이후 10일 만에 10배 급증
'방역 모범국' 호주, 일일 코로나 확진자 10만명 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모범국으로 평가받던 호주에서 일일 확진자 수가 처음으로 10만명을 넘어섰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날 호주에서는 11만6천24명의 확진자가 보고돼 처음 10만명을 넘어섰다.

여기에는 일부 주의 결과가 아직 포함되지 않아 확진자 수는 더 늘어날 수 있다.

영국 옥스퍼드대 연구진이 구축한 국제 통계 사이트 '아워 월드인 데이터'에 따르면 호주의 1일 확진자 수는 1개월 전만 해도 1천명대였다.

그러나 지난달 28일 처음 1만명을 넘어선 이후 약 10일 만에 다시 약 10배로 급증했다.

호주는 최근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자 의료 시스템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집에서 하는 진단 키트를 통한 코로나 검사 결과도 확진자수에 반영하기 시작했다.

그 결과 호주 남동부 빅토리아주에서는 하루에 5만1천356명의 확진자가 나와 확진자 수가 하루 만에 두 배로 늘었다.

시드니가 있는 뉴사우스웨일스주에서도 4만5천98명의 확진자가 보고됐다.

호주의 각 주는 확진자가 빠르게 늘어나면서 입원 환자가 급증할 것에 대비해 병원에서 긴급하지 않은 수술은 연기하고 있다.

뉴사우스웨일스주의 경우 1월 말에는 입원 환자가 4천700명까지 늘어날 것으로 대비하고 있다.

호주 정부도 신속 항원 검사 키트가 부족해지자 이날 검사 키트의 수출을 제한하고, 소매점에서 구매한 검사 키트를 재판매할 때도 구매 가격보다 120% 이상 비싸게 파는 것을 금지했다.

또 사재기를 막기 위해 한 번에 살 수 있는 검사 키트 양을 제한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고 블룸버그는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