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수도 도쿄에서 운행되는 전동차 안에서 30대 괴한이 흉기 난동을 벌여 9명이 다쳤다.

NHK방송에 따르면 6일 오후 8시 30분께 도쿄 세타가야(世田谷) 구간을 달리던 오다큐(小田急)선 전동차 안에서 30대 남자가 갑자기 흉기를 무차별적으로 휘둘렀다.

경찰은 이 남자가 휘두른 흉기에 20대 여성이 등 부위 등 7곳을 찔려 중상을 당하는 등 승객 9명이 다쳤지만 모두 의식이 있는 상태라고 전했다.

난동을 부린 남자는 긴급 정차한 전동차에서 내려 선로를 따라 도주했다가 약 1시간 30분 후인 이날 오후 10시께 사고 현장에서 6㎞가량 떨어진 편의점에서 경찰에 체포됐다.

사건이 일어난 열차에 타고 있던 한 목격자는 "옷에 피가 묻은 여성이 흉기 휘두르는 사람이 있다고 외쳤다.

차 안은 패닉 상태였다"며 "너무나 무서웠다"고 말했다.

日 도쿄 운행 전동차 내 무차별 흉기 난동으로 9명 부상
용의자는 체포되기 직전에 편의점 점장에게 "지금 뉴스에 나오는 사건의 범인이다.

도주하기에 지쳤다"라며 경찰에 신고하도록 한 것으로 알려졌다.

일본 경찰은 살인 미수 혐의로 용의자를 체포해 흉기 난동 동기를 조사 중이다.

이 사건으로 오다큐선은 4시간가량 운행이 중단됐다.

일본에서 열차 안에서의 흉기 난동 사건은 이전에도 발생했다.

日 도쿄 운행 전동차 내 무차별 흉기 난동으로 9명 부상
2018년 가나가와(神奈川)현 구간을 달리던 도카이도(東海道) 신칸센(新幹線) 전동차 안에서 여러 점의 흉기를 휴대한 남자가 남녀 승객 3명을 공격해 남성 1명이 숨졌다.

일본 국토교통성은 이 사건 후에 제대로 포장하지 않은 흉기의 차량 내 반입을 금지하는 제도를 마련했다.

또 시행령을 개정해 도쿄올림픽 개최를 앞두고 올 7월부터는 철도사업자가 승객의 수하물 검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그러나 이용객이 많은 역 등에서 수하물 검사를 하는 것은 현실적으로 어렵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NHK는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