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왕립해병대와 연락 끊겼다'는 보도 때문인 듯

영국 해리 왕자가 대중지 '더 메일 온 선데이' 측을 또 고소했다고 가디언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해리 왕자의 변호인은 지난달 27일 법원에 이 매체의 모회사인 '어소시에이티드 뉴스페이퍼스'를 상대로 명예훼손 소장을 제출했다.

이는 해리 왕자가 올해 초 왕실을 떠난 뒤 왕립해병대와 연락이 끊겼다고 한 '더 메일 온 선데이'의 지난달 보도와 관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해리 왕자, 영국 대중지에 이번엔 명예훼손 소송
당시 그는 기사에 자신이 군을 버렸다는 듯이 나왔다며 분노한 것으로 알려졌다.

베너티 페어 보도에 따르면 해리 왕자 측근은 "그는 봉쇄령 중에서도 예전 동료들과 많이 대화했고 사적으로 군 관계자들과 정기적으로 연락한다"고 말했다.

해리 왕자는 10년간 군 복무를 했으며 2017년에는 할아버지 필립공으로부터 영국 왕립해병대 총지휘관 자리를 넘겨받았다.

그는 왕실에서 나오며 군 직책도 모두 내놨다.

이에 앞서 부인인 마클 왕자비도 '더 메일 온 선데이'를 개인정보 오남용, 정보 보호법 위반, 저작권 침해 등의 혐의로 고소해서 1심에서 패소하고 2심을 진행 중이다.

이 매체는 마클 왕자비가 2018년 8월 아버지에게 보낸 편지를 2019년 2월 보도했다.

해리 왕자는 이전에도 '더메일온선데이'를 영국 언론 감독기구인 독립언론윤리위원회(IPSO)에 고소했다가 패했다.

그는 자신이 아프리카에서 촬영한 동물 사진을 두고 이 매체가 '약물 주사를 맞고 밧줄에 묶여…해리 왕자가 장엄한 야생동물 사진에 대해 당신에게 말하지 않은 것'이라는 제목으로 기사를 쓴 것을 문제 삼았다.

해리 왕자는 작년 10월에는 일간 타블로이드와 '더 선'과 '데일리 미러' 발행인을 자신의 휴대전화를 해킹한 혐의로 고소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