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제 영업을 재개할 수 있을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이 퍼지고 있는 중국에 진출한 일본 기업의 영업 중단이 확산하고 있다.

29일 니혼게이자이신문에 따르면 일본 글로벌 의류 브랜드 '유니클로'를 운영하는 패스트리테일링은 감염 진원지인 우한(武漢)시를 포함하는 후베이(湖北)성을 중심으로 유니클로 매장 약 100개 점포의 휴업에 돌입했다.

이는 중국에 있는 전체 유니클로 매장(작년 말 기준 750개)의 10%를 넘는 것이다.

회사 측은 "언제 영업을 재개할 수 있을지 예측할 수 없는 상황"이라고 밝혔다.

패스트리테일링은 우한시 당국이 지난 23일 대중교통 운행 중단 조치를 내리면서 직원들의 출근이 어렵게 된 우한 시내 점포 17곳의 영업을 1차로 중단한 데 이어 다른 지역에서도 문 닫는 점포 수를 늘리고 있다.

'신종 코로나' 여파 유니클로 중국 매장 100곳 휴업
일본계 생활용품 브랜드인 '무인양품'(無印良品)을 운영하는 양품계획도 우한 시내 점포 10곳 전체의 영업을 중단했다.

중국에 약 260개 점포를 개설해 놓은 양품계획은 우한시 이외 지역에서의 영업 중단 여부도 입주 시설 동향을 보고 판단할 예정이다.

한편 혼다는 우한 폐렴 확산을 최대한 억제하기 위해 중국의 각 지방 정부가 춘제 연휴를 연장하기로 함에 따라 톈진(天津)시와 장쑤(江蘇)성 타이창(太倉)에 있는 이륜차 공장의 조업 재개 시점을 내달 9일로 연기했다.

혼다는 애초 춘제(설날) 연휴가 끝나는 2월 초 조업을 재개할 예정이었다.

혼다는 톈진과 타이창 공장에서 연간 각각 35만대와 50만대의 중국 내수용 이륜차를 생산하고 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