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틴 대통령 취임식장에서 새 반지 착용
獨언론 "슈뢰더·김소연 이미 결혼"…10월 베를린서 축하연
게르하르트 슈뢰더(74) 전 독일 총리와 연인 김소연(48) 씨가 결혼식을 올렸다고 독일 일간 빌트와 노이에 프레세 등이 8일(현지시간) 보도했다.

결혼식 시점과 장소는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슈뢰더 전 총리와 김 씨는 오는 10월 5일 베를린의 유서 깊은 최고급 호텔인 아들론에서 대규모 결혼 축하연을 열 예정이다.

독일 언론은 슈뢰더 전 총리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취임식장에서 끼고 있던 반지가 새로운 것이라고 전했다.

러시아 국영석유회사 로스네프트의 감독이사회 의장인 슈뢰더 전 총리는 유럽의 대표적인 친(親)러시아 인사로, 푸틴 대통령 취임식장에서도 맨 앞자리에 자리잡았다.

슈뢰더 전 총리 측은 결혼 여부와 관련한 언론의 확인 요청에 답변하지 않았다.

슈뢰더 전 총리와 김 씨는 지난해 9월 열애설이 불거졌고, 지난 1월 독일 잡지와의 인터뷰를 통해 연인 관계를 공식화했다.

이어 서울을 찾아 기자간담회를 통해 연내 결혼 계획을 발표했다.

이들의 결혼이 사실을 경우 슈뢰더 전 총리는 다섯 번 째, 김 씨는 재혼한 셈이다.

독일 노르트라인-베스트팔렌 주(州) 경제개발공사 한국대표부 대표인 김 씨는 슈뢰더 전 총리의 통역사 역할을 하면서 그와 연인 관계로 발전했다.

한편, 최근 김 씨의 전남편은 슈뢰더 전 총리를 상대로 결혼 파탄에 책임을 져야 한다며 1억 원의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이에 슈뢰더 전 총리는 결혼 파탄에 대해 책임이 없기 때문에 보상할 필요가 없다고 반박했다.

김 씨도 연합뉴스에 전한 입장문에서 "이미 저희 부부는 수년간 사실상의 별거 상태로 살았고, 최근에야 재산과 아이의 양육권 등에 대해 완전히 합의해 이혼했다"면서 "좋은 아버지로 곁에 있어 줄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