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기구매 연령 상향은 빠져…연방 학교안전 위원회 설립키로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미국 도널드 트럼프 행정부가 17명의 목숨을 앗아간 플로리다 고교 총격사건 후속 대책 중 하나로 교사 무장을 원하는 주에 무기 훈련을 지원할 예정이다.

AFP통신과 미 일간 워싱턴포스트(WP)에 따르면 벳시 디보스 미국 교육장관은 11일(현지시간) 기자들과의 컨퍼런스 콜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총기사고 대책안을 공개했다.

그는 이러한 정부의 노력이 "학교 안전을 극적으로 증진할 실용적인 계획"의 일부라고 설명했다.

트럼프 행정부는 무장을 자원하는 특정 교사와 교직원들에게 "철저한 총기 훈련"을 제공하기 위해 각 주와 협력을 시작할 것이라고 백악관 국내정책위원회를 이끄는 앤드루 브렘버그 보좌관은 밝혔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학교 총기 참사를 막을 방법으로 교사 총기 무장을 제안해 논란을 일으켰다.

미국 최대 교원단체 전국교육협회(NEA)를 비롯해 많은 교육자가 이에 반대한다.
총기무장 원하는 교사에게 훈련 지원… 트럼프 총기대책 발표
아울러 트럼프 행정부는 디보스 장관이 이끄는 '연방 학교 안전 위원회'를 설립해 총기 구매 연령 제한 등 학교 총기 사건을 막을 방법을 논의하기로 했다.

총기 구매 연령을 기존 18세에서 21세로 올리는 방안은 이날 백악관이 내놓은 계획에는 포함되지 않았다.

한 고위 관리는 총기 구매 연령 문제를 "지금 주 차원에서 논의 중"이라며 디보스 장관의 위원회에서 살펴보겠다고 설명했다.
총기무장 원하는 교사에게 훈련 지원… 트럼프 총기대책 발표
트럼프 대통령은 총기 구매자 신원 조사를 확대하고 학교 폭력 예방 프로그램을 이행하는 내용 등이 담긴 법안 통과를 의회에 촉구하고 있다.

플로리다 고교 총기 참사 후 미국에서는 학생들을 중심으로 총기 구매에 대한 규제를 강화해야 한다는 목소리가 높아졌다.

그러나 이는 미국 최대 총기 로비단체인 전미총기협회(NRA)의 반대에 부딪혔으며, 트럼프 행정부가 내놓은 대책에도 실질적인 총기법 개정은 포함되지 않았다고 WP는 전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