총격 사건이 발생했던 미국 로스앤젤레스 국제공항이 사건 발생 하루 만에 완전히 정상화됐다.

로스앤젤레스 공항 운영 담당 지나 린지 전무이사는 2일 (현지시간) 공식 기자 회견을 열고 "로스앤젤레스 공항은 정상으로 돌아왔다"고 밝혔다.

로스앤젤레스 공항은 지난 1일 폴 시안시아(23)라는 청년이 소총을 난사해 1명이 숨지는 사건이 벌어지자 항공기 이착륙이 한동안 중단되고 터미널 일부가 폐쇄됐다.

린지 전무이사는 사건이 벌어졌던 제3터미널이 수사 당국의 증거 수집과 감식 활동 등이 종료되면서 청소 작업 등을 마치고 정상 운영에 들어갔다고 말했다.

린지 전무이사는 "어마어마하게 바쁘게 일하고 있다"면서 공항 정상화에 따른 업무가 폭주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그러나 공항 경찰은 보안 경계 태세를 강화하는 등 긴장을 늦추지 않고 있다.

팻 개넌 공항 경찰대장은 경찰 병력을 증원 배치해 검문검색을 더 치밀하게 하느라 당분간 공항 이용객들이 다소 불편을 겪을 것이라고 말했다.

공항 운영은 정상화됐지만 시안시아의 범행 동기에 대한 수사는 답보 상태다.

시안시아가 "정부에 실망했다"면서 "무고한 시민을 다치게 하고 싶지 않다"고 적어놓은 공책을 발견했고 정부에 불만을 토로하는 문자를 가족에게 보낸 사실을 밝혀냈지만 더는 수사를 진전시키지 못하고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