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탄저균 테러의 매개체가 돼온 우편물 취급과 관련이 없는 일반 시민의 탄저균 감염사례 2건이 추가 확인되면서 일반 미국인들의탄저균 테러공포가 고조되고 있다.


탄저균 감염은 그간 우편물을 취급하는 과정에서 발생해 주로 우정공사 직원들이 대상이 돼왔으나 뉴저지주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피부 탄저병에 감염된데 이어 뉴욕의 한 병원 여직원(61)도 호흡기 탄저병 환자로 30일 추가 확인됐다.


닐 코언 뉴욕시 보건국장은 이날 맨해튼 이비인후과의 여직원이 치명적인 호흡기 탄저병 환자로 확인됐다고 밝히고 현재 입원치료를 받고있으나 위독한 상태라고 발표했다.


뉴욕시에서 피부 탄저병보다 더 치명적인 호흡기 탄저병 환자가 확인된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뉴욕시 보건당국은 해당병원을 폐쇄하는 한편 이 여직원이 첫 증상을 보인 지난 11일 이후 병원을 찾은 환자와 방문객 등 2천여명에게 탄저병 예방조치로 항생제 치료를 받도록 권고했다.


이에 앞서 뉴저지주에서도 우편물 취급센터 인근에 거주하는 한 여성이 우편물과는 관련이 없는 첫 피부 탄저병 환자로 확인돼 항생제 치료를 받은 바 있다.


이들 2명은 지금까지 탄저균에 감염돼 온 우편시설 근무자나 우편물 취급자와달리 탄저균 확산의 매개체가 돼온 우편물과는 관련이 없어 탄저균 확산범위에 우려를 고조시키고 있다.


[ 한 국 경 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