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저대회 하이트진로 챔피언십 출전…"나에게 골프란 박성현"
부활 노리는 박성현 "부상 걱정은 그만! 여기서 '포텐' 터지길"
한동안 부상으로 고전했던 박성현(28)이 골프를 향한 애틋한 마음을 잔뜩 품고 한국여자프로골프(KLPGA) 투어 대회에 1년 5개월 만에 나선다.

박성현은 6일 경기도 여주시 블루헤런 골프클럽(파72)에서 열린 KLPGA 투어 시즌 마지막 메이저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총상금 10억원) 기자회견에서 "설레는 마음이 크다"는 소감을 밝혔다.

박성현이 KLPGA 투어 대회에 출전하는 것은 지난해 5월 KLPGA 챔피언십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2016년 KLPGA 투어 상금왕(13억3천309만원)에 오르고 2017년 미국여자프로골프(LPGA) 투어에 진출한 박성현은 그해 LPGA 투어 신인상과 올해의 선수상을 휩쓸고 여자골프 세계랭킹 1위에도 오르며 세계적인 골퍼로 우뚝 섰다.

그러나 2019년 6월 월마트 NW 아칸소 챔피언십에서 통산 7승을 달성한 이후 추가 우승을 올리지 못하고 있다.

2019년 막판에 어깨 부상이 찾아와 재활에 힘써야 했다.

박성현은 "작년에 3∼4개월 쉬면서 어깨 재활을 열심히 했다.

올해는 경기하면서 전혀 아픈 부분 없이 완벽히 나았다고 말할 수 있다"며 "지금은 부상 문제는 전혀 없고 어깨도 한 번도 안 아파서 걱정 안 하셔도 된다"고 자신감을 보였다.

그는 "오늘로써 부상 이야기는 그만하고 싶다"며 부상은 완전히 떨쳐냈다고 강조했다.

재활 과정은 힘들었으나 박성현은 "제가 얼마나 골프를 사랑했는지 더 느끼게 된 것 같다"며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돌아봤다.

박성현의 자신감은 성적으로도 나타나고 있다.

올해 LPGA 투어에서 10차례 컷 탈락하는 등 부진했던 박성현은 지난달 캄비아 포틀랜드 클래식에서 공동 15위로 올해 최고 성적을 냈고, 지난주 숍라이트 클래식에서도 공동 27위로 좋은 흐름을 유지했다.

박성현은 "경기력이 오르고 있는데 이 대회에서 '포텐'(잠재력)이 터졌으면 좋겠다"고 기대했다.

이어 "전체적으로 샷감은 좋아서 경기에 조금 더 집중한다면 좋은 결과 나올 것으로 생각한다"며 전날 한국에 도착해서 피곤한 감이 있지만 잠만 잘 잔다면 이번 주 좋은 경기력이 나올 것이라고 예상했다.

부활 노리는 박성현 "부상 걱정은 그만! 여기서 '포텐' 터지길"
박성현은 자신이 2016년 세운 KLPGA 투어 시즌 최다 상금 기록을 올해 박민지(23)가 깨트린 것을 미국에서 기사를 보고 알았다면서 "굉장히 멋있다.

빨리 좋은 선수들이 나와서 이 기록이 깨지면 좋겠다고 생각했다"며 반겼다
박성현이 박민지에 대해 "기대가 되는 선수라고 생각한다"고 칭찬하자 함께 기자회견에 참석한 박민지는 "감사합니다"라며 화답했다.

이날 회견에는 박성현과 박민지를 비롯해 장하나(29), 이다연(24), 박현경(21)이 참석했다.

박성현을 제외하고 모두 올 시즌 메이저대회를 제패한 선수들이다.

선수들은 시즌 마지막 대회인 하이트진로 챔피언십에서 우승하면 우승컵에 술을 담아 마시는 세리머니를 하고 싶다며 벼르고 있다.

메이저 한국여자오픈 등 올해 6개 대회에서 우승한 박민지는 "주량은 정신력이다.

우승만 한다면 그 정도는 마실 수 있다"고 의욕을 불태웠다.

박성현은 "술은 잘 못 마시지만, 진로는 좋아한다"며 세리머니를 피하지 않겠다고 했다.

KB금융 스타챔피언십 우승자 장하나는 "2013년 이 대회에서 우승했을 때 다 못 마신 게 한이다.

이번에는 다 마시겠다"고 밝혔고, KLPGA 챔피언십 우승자 박현경은 "근 손실이 날까 봐 술을 안 좋아하는데, 18번홀에서 오랜만에 들이키고 싶다"고 말했다.

골프에 대한 선수들의 생각도 들어볼 수 있었다.

박현경은 "골프는 희로애락"이라며 행복에 가깝다고 했고, 장하나는 "골프는 음악"이라며 늘 듣는 음악처럼 자신과 뗄 수 없는 존재라고 설명했다.

박민지는 "골프는 인생"이라며 "사람을 들었다 놨다 하는 게 인생 같다"고 말했고, 이다연은 "골프는 애증의 관계"라며 "인생의 전부가 되기보다는 저에게 많은 기회를 주는 수단이 되도록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박성현은 "골프는 그냥 저인 것 같다"며 "저를 가장 잘 표현하고 나타내는 수단이 골프다.

저의 모습을 골프를 통해 보여주는 것 같다"고 밝혔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