니어 프로토콜, 미래에셋증권과 파트너십…"금융산업에 웹3 접목"
니어 재단(NEAR Foundation)이 금융산업 내 웹3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니어재단은 미래에셋증권과 웹3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공동 연구 △웹2/웹3 상호 지원 체제 구축 등 전방위적으로 협력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웹3의 초기 진입장벽을 낮춰 기존 금융 서비스에 익숙한 기업 및 사용자가 새로운 금융 생태계로 원활하게 진입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방침이다.

안인성 미래에셋증권 디지털 부문 대표는 "금융 산업 분야에서도 블록체인 기술을 지속적으로 혁신하고 개발할 것"이라며 "니어 프로토콜과 같이 우수한 블록체인 기업과 적극적으로 협력해 미래에셋증권 웹3 분야에서의 글로벌 리더십을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마리에케 플라멘트(Marieke Flament) 니어 재단의 최고 경영자(CEO)는 "미래에셋증권과 협력을 통해 금융업계의 혁신을 이뤄 낼 수 있도록, BOS를 중심으로 니어의 기술적 강점을 보여줄 수 있는 플랫폼을 제공할 것"이라며 "세계적인 금융 기업인 미래에셋증권과 함께 웹3 금융 산업의 변화에 핵심적인 역할을 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스캇 리(Scott Lee) 니어 코리아 허브 공동대표는 "니어 프로토콜은 게임산업을 주도하는 기업들(카카오 게임즈 보라, 위메이드, 넷마블 마브렉스)에 이어 금융 산업의 선도 기업인 미래에셋증권까지 니어 생태계에 합류 시키면서 웹3 산업의 지평을 넓혀가고있다"고 설명했다.

<블록체인·가상자산(코인) 투자 정보 플랫폼(앱) '블루밍비트'에서 더 많은 소식을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조연우 블루밍비트 기자 told_u_so@bloomingbit.i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