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켓PRO] 미국 주식 투자 고수들, 연일 반도체 ETF 매수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사진=게티이미지뱅크
사진=게티이미지뱅크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미국 주식 투자 고수들, 연일 반도체 ETF 매수
간밤 해외주식 고수들은 반도체 관련 상장지수펀드(ETF)를 대규모 순매수했다. 반도체 지수 하락시 수익을 내는 ETF는 순매도 순위 상단에 자리했다. 하반기 글로벌 반도체 업황 회복을 예상하고 미리 포트폴리오 조정에 나섰다는 분석이 나온다.

5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이 지난 2일(미국 현지시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반도체지수를 3배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X ETF(SOXL)였다. 반도체 업황 개선 기대가 커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이 종목은 ICE 반도체지수의 일일 실적을 3배로 추종한다. ICE 반도체지수는 미 증시에 상장된 반도체 회사 30곳을 시가총액 비중만큼 반영해 산출한다.

2위는 양극성 고주파 기술에 기반한 피부 리프팅 기술 보유 기업인 인모드였다. 인모드는 비수기인 1분기에도 준수한 실적을 달성했고, 해외 매출이 사상 최대 실적을 갱신한 바 있다. 코로나 종식과 함께 미용 시장 성장 등이 기대되는 만큼 앞으로 매출도 긍정적이라는 분석이다.

순매수 3위에는 항공기 제조사 보잉, 4위에는 보안 소프트웨어 업체 센티넬원 등이 자리했다.
[마켓PRO] 미국 주식 투자 고수들, 연일 반도체 ETF 매수
이날 고수들은 전기차업체 테슬라를 가장 많이 매도했다. 필라델피아 반도체 지수 하락 시 하락폭의 3배 수익을 얻을 수 있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3X(SOXS)는 순매도 2위 종목이었다.

그간 고공해진을 이어온 엔비디아는 세 번째로 많이 순매도한 종목에 이름을 올렸다. 순매도 4위는 프로셰어스 울트라프로 QQQ (TQQQ) 였다. 나스닥 지수 하루 상승폭의 3배만큼 수익이 나는 레버리지 상품이다. 재밌는 건 순매도 5위에 프로셰어스 울트라프로 숏 QQQ(SQQQ)가 자리한 점이다. 이 ETF는 TQQQ와는 반대로 나스닥지수 하락폭의 3배만큼 수익이 난다. 지수 투자보다는 반도체 또는 개별 주식 투자로 무게추가 이동 중인 것으로 해석된다.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