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종목 진단] '리튬 생산 본격 진출' 대보마그네틱, 주가 16.92% 급등
※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텔레그렘에서 ‘마켓PRO’를 검색하면 가입할 수 있습니다.
[AI 종목 진단] '리튬 생산 본격 진출' 대보마그네틱, 주가 16.92% 급등
6월 2일 대보마그네틱은 종가 62,200원을 기록하였고, 이는 전일 대비 16.92% 상승한 결과입니다. 이날 등락률 9위와 거래대금 4위를 기록하였습니다. 주가는 지난 6개월간 주요 매물대인 63,000~68,000원 구간 아래에 위치하였고, 최근 3개월간 외국인이 3만주, 기관이 32만주를 순매도하였습니다.
주요 뉴스에 따르면, 대보마그네틱이 주요 제품인 전자석탈철기(EMF) 제조 외에 이차전지 핵심 소재인 리튬(탄산리튬, 수산화리튬) 생산에 본격적으로 진출합니다. 새로운 리튬 생산 신공장을 다음 달에 완공하며, 이차전지 시장의 빠른 성장을 염두에 두고 리튬 관련 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대보마그네틱은 현재 배터리 및 양극재 제조회사와 리튬 공급에 대한 논의를 진행 중입니다.

업계에 따르면 이차전지 리튬 전지 시장이 2035년까지 약 815조 원으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대보마그네틱의 리튬 사업 전망이 밝아 보입니다.

※본 기사는 미래에셋증권 데이터를 기반으로 GPT-4 엔진을 통해 작성됐습니다.
※당일 조회수 상위 종목 중 당사 최근 중요 뉴스가 있는 종목을 우선해 작성됩니다(시장경보 발동 종목 제외).
※이 정보는 단순 종목 요약 정보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