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마켓PRO] "금리 동결 힘 실리네"…미국채 레버리지 사들인 고수들
간밤 해외주식 고수들이 미국 장기채 레버리지 ETF를 가장 많이 사들인 것으로 집계됐다.

24일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고수들이 23일(미국 현지시간) 가장 많이 순매수한 해외 종목은 '디렉시온 데일리 20년 국채 3배 레버리지 ETF(TMF)'였다. TMF는 이번 달 초부터 서학개미 순매수 1위에 오른 종목이다.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위원이 다음달 기준금리 동결 가능성에 힘을 싣는 언급을 내놓자 채권 가격 상승을 기대한 매수가 들어온 것으로 풀이된다.

이어 고수들은 '프로 ETF 울트라 블룸버그 천연가스(BOIL)'(2위), 월트 디즈니(3위) 등을 많이 사들였다. 엔비디아(6위), 애플(10위), 마이크로소프트(12위) 등 개별 기술주에도 매수가 몰렸다.
[마켓PRO] "금리 동결 힘 실리네"…미국채 레버리지 사들인 고수들
고수들은 테슬라를 가장 많이 매도했다. 테슬라는 최근 사이버트럭 양산 계획, 신형 모델3가 완성 단계에 진입했다는 소식 등과 함께 5거래일 연속 오르며 이 기간 13.5% 상승했다. 고수들은 이를 차익실현 타이밍으로 잡았다.

이어 울트라프로 3배 ETF(2위), 일라이릴리(3위) 등이 이름을 올렸다. 대부분 ETF들이 매도 상단에 자리한 가운데 ICE 반도체지수의 하루 수익률을 3배 따르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불 3배 ETF(SOXL)', ICE 반도체지수의 하루 수익률을 3배 역으로 추종하는 '디렉시온 데일리 세미컨덕터 베어 3배 ETF(SOXS)'가 3, 4위에 자리했다.

문형민 기자 mhm94@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