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 마켓PRO 텔레그램을 구독하시면 프리미엄 투자 콘텐츠를 보다 편리하게 볼 수 있습니다.

고수들의 포트폴리오
경기 안양시 케어젠크리에이트브센터. 2020.12.17
경기 안양시 케어젠크리에이트브센터. 2020.12.17
[마켓PRO] 초고수들, 배터리 팔고 바이오·반도체로 이동 중
POSCO홀딩스가 투자수익률 상위 1%의 초고수들의 최선호 종목으로 올라섰다. 이 밖에도 초고수들은 삼성SDI, 대주전자재료, LG화학 등 등을 중심으로 2차 전지주를 사들이고 있다.

미래에셋엠클럽에 따르면 미래에셋증권 계좌로 주식을 매매한 수익률이 상위 1% 안에 든 고수들이 12일 오전 10시까지 가장 많이 사들인 종목은 POSCO홀딩스다.

이어 케어젠과 삼성SDI, 대주전자재료, LG화학우, LG화학 순으로 많이 매수했다. 2차 전지 관련주가 중심을 이루는 가운데 펩타이드 바이오 기업인 케어젠이 순매수 상위 2위로 올라선 점이 눈에 띈다. 반도체 소재 기업 동진쎄미캠, 인공지능 기업 솔트룩스 등도 순위를 끌어올렸다.

고수들의 순매도 규모 1위는 에코프로비엠이었다. 2위는 2차 전지 소재 기업 포스코퓨처엠(옛 포스코케미칼)이었고, 양극재 기업인 엘엔에프, LG에너지솔루션 등도 팔아치우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들은 2차 전지 믹싱 장비 전문 기업으로 각광을 받고 있는 윤성에프앤씨도 서서히 매도 중이다.

이날 POSCO홀딩스는 혼다와 전기차 사업 부문에서 포괄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사는 기존 철강 부문에서의 협력을 강화하고, 2차 전지 소재 부문에서도 협력하는 방안을 논의하기로 했다. 관련 소식에 POSCO홀딩스는 52주 신고가를 갈아치우는 등 급등세를 보이고 있다.
[마켓PRO] 초고수들, 배터리 팔고 바이오·반도체로 이동 중
배성재 기자 ship@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