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캐시 우드(Cathie Wood) 아크 인베스트먼트 CEO
국내에서 '돈나무 언니'로 알려진 캐시 우드(Cathie Wood)가 이끄는 아크 인베스트먼트(Ark Investment)가 비트코인 폭등 시나리오를 제시해 화제다.

1일(현지시간) 경제전문지 포춘에 따르면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새로운 보고서를 통해 비트코인 가격이 2030년까지 148만 달러를 돌파할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비트코인의 현재 가격 2만 3천 달러에 비해 약 6,300% 이상 높은 수준이다.

이날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투자자들에게 필요한 것은 약간의 인내(Patience)와 믿음(Faith)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비트코인 가격은 지난해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강도 긴축과 루나·테라 폭락, FTX 파산 사태 등을 겪으며 고점 대비 70% 이상 폭락한 바 있다. 다만 새해 들어서는 연준의 금리인상 속도조절 기대감이 확산되며 지난해 낙폭을 회복해 나가고 있다.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FTX 사태가 장기적으로는 비트코인과 암호화폐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게 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FTX 사태 이후 암호화폐 거래소들의 운영방식과 재무 상태가 훨씬 더 투명해졌다며 시장의 신뢰를 회복하는데 큰 도움이 되고 있다는 평가다. 또한 FTX 사태에도 블랙록, 피델리티 등 기관 투자자들이 흔들리지 않고 있다면서 암호화폐 시장의 펀더멘탈이 강화되고 있다고 진단했다.

한편 아크 인베스트먼트는 최악의 상황에서도 비트코인 가격이 2030년까지 최소 25만 달러를 넘길 것으로 내다봤다. 아크 인베스트먼트가 제시한 '베어 케이스(Bear Case)' 시나리오에서 2030년 비트코인 가격 전망은 25만 8,500달러로, 기본 시나리오인 '베이스 케이스(Base Case)'에서는 68만 2,800달러로 설정됐다.

이를 두고 아크 인베스트먼트 관계자는 "FTX 사태 당시에도 비트코인과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확신은 흔들리지 않았다"면서 "비트코인이 향후 7년 동안 강력한 펀더멘탈을 바탕으로 수조 달러 규모의 시장으로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비트코인이 장기적으로 모든 주요 자산 클래스를 능가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외에도 스마트 계약과 디파이(DeFi·탈중앙금융)에 대해선 "토큰화된 금융자산의 가치가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성장함에 따라 분산된 애플리케이션과 이를 작동시키는 스마트 계약 네트워크는 2030년까지 연간 4,500억 달러의 수익을 창출하고 약 5조 3,000억 달러의 시장 가치를 갖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날 비트코인 가격은 오전 9시 30분(한국시간) 코인데스크 기준 전일 대비 3% 상승한 23,771.43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사진=포춘)


홍성진외신캐스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