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드만삭스, 에스티로더 '매수'로 상향…매출 성장 가속화 기대
골드만삭스가 에스티로더 주식을 매수할 때라고 밝혔다.

21일(현지시간) 골드만삭스 분석가 제이슨 잉글리시(Jason English)는 '강력한 매출 성장 가속화를 위한 경로'로 코로나19 대유행에서 벗어나고 있는 더 강한 회사라고 말하면서 에스티로더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수로 상향했다.

잉글리쉬는 또한 목표주가를 주당 298달러에서 303달러로 높였다.

새로운 목표가는 화요일 종가 239.5달러에서 26%의 상승 여력을 의미한다.

잉글리쉬는 에스티 로더의 주가가 중국의 제로 코로나19 정책에 대한 우려로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주가는 올해 35% 이상 떨어졌다.

그는 "역사는 일시적인 사건과 관련된 주가 약세는 일반적으로 매수 기회"라고 배웠다면서 "그것이 개선되는 전망을 가릴 때 특히 그렇다"고 말했다.

골드만삭스는 앞으로 스킨 케어 및 향수 부문의 성장을 포함해 화장품 재고를 끌어올릴 수 있는 몇 가지 동인이 있다고 분석했다.

잉글리쉬는 메이크업 부문이 사교와 관련된 제품을 사람들이 외면하게 함으로써 본질적으로 이 영역을 무너뜨린 전염병으로부터 지속적인 성장의 여지가 있다고 평가했다.

또한 중국 매출이 반등해 2023년 이후 15%의 성장을 유지할 수 있다는 점에 주목하고 있다.

그는 "중국의 제로 코로나 정책과 잠재적 봉쇄에 대한 불확실성으로 인해 하이난에서 단기적인 도전이 예상되지만, 해외 여행이 재개되더라도 향후 지속적인 성장을 견인할 수 있는 몇 가지 구조적 요인이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일시적인 것으로 판명될 것이라고 믿는다"고 말했다.


엄수영기자 boram@wowtv.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