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신탁운용이 상장지수펀드(ETF) 브랜드 이름을 'KINDEX'에서 'ACE'로 교체하기로 했다고 14일 밝혔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이날 서울 명동 커뮤니티하우스마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ETF 브랜드 변경 계획을 공개했다. 배재규 한국투자신탁운용 대표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을 최고의 자산운용사로 만들기 위한 기본적인 출발점은 ETF의 성공이라고 판단했다"며 "한국투자신탁운용 ETF를 최고의 에이스이자 최고의 고객 전문가(A Client Expert)로 만들기 위해 ETF 브랜드 이름을 ACE로 바꾸기로 했다"고 밝혔다. 기량이 뛰어나고 믿음직한 선수에게 붙이는 칭호 'ACE'에 '고객 전문가(A Client Expert)', '고객 경험 향상(Accelerate Client Experience)'의 의미를 함께 담았다.

배 대표는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진정으로 고객가치를 지향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부를 증진시키는 것을 새로운 임무로 삼았다"며 "고객에게 가장 효율적이고 합리적인 투자수단을 제공하는 ACE ETF로 이 임무를 시작하고 완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2008년부터 사용한 ETF 브랜드 'KINDEX'를 교체하기로 결정한 것은 폭발적으로 성장하는 ETF 시장에서 승기를 잡기 위해서라고 전했다.

이날 간담회에서 프레젠테이션을 맡은 김찬영 한국투자신탁운용 디지털ETF마케팅본부장은 "현재 76조원 규모인 국내 ETF 시장은 5년 뒤 200조원 수준으로 성장할 전망"이라며 "급속도로 커지는 연금시장과 전세계 어디에서도 찾아볼 수 없을 만큼 치열하게 전개되고 있는 운용사 간 경쟁이 시장 확대를 이끌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국투자신탁운용은 사명 변경과 함께 앞으로 상위 운용사들과의 정면 승부를 벌이겠다는 뜻도 함께 밝혔다. 김 본부장은 “한국투자신탁운용은 틈새 시장을 공략하거나 실체 없는 블루오션을 찾아나서기보다는 상위 운용사들과의 경쟁을 피하지 않고 부딪쳐 겨루는 길을 택했다"며 "경쟁사들이 출시하는 류의 상품들을 같이 출시하되 그 경쟁을 다른 방향으로 하기 위해 판을 흔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동훈 기자 leedh@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