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8월 코스피 2,280∼2,600 예상…악재에 내성생겨"
키움증권은 시장이 인플레이션(물가 상승), 긴축, 침체 등 악재에 대한 내성이 강화됐다며 8월 코스피 예상 등락 범위를 2,280∼2,600으로 28일 제시했다.

한지영 키움증권 연구원은 이날 보고서에서 "본격적인 추세반전을 논하기에는 시기상조지만, 6월 미국 소비자물가지수(CPI) 충격, 주요 기업들의 이익 전망 하향 등을 큰 가격 조정 없이 소화하고 있다는 측면에서 시장이 악재에 내성이 강화됐다고 본다"고 말했다.

한 연구원은 "7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이후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공격적인 금리 인상 전망이 추가로 강화되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며 "8월 인플레이션 피크 아웃(정점통과) 달성에 성공만 하더라도 증시는 인플레이션 불안을 한층 덜어낼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어 "다만, 7월 FOMC 이후 연준의 가이던스에 대한 시장 신뢰가 충분히 형성하지 못할 가능성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며 "그럴 경우 8월 말 잭슨홀 미팅을 전후로 증시 상단이 제약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그는 "증시 하단은 확인했을 가능성이 높지만, 지수 상단 역시 크게 높아지기 어렵다"며 "공급난 해소, 인플레이션 정점 통과와 관련해 3분기 이후 실적 전망이 개선되는 종목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섹터로는 자동차, IT 하드웨어, 반도체, 2차전지에 대한 비중 확대를 추천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