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22일 엠아이텍에 대해 대형 의료기기 협력사(파트너사)의 영업력을 통해 올해도 호실적을 기록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8500원을 유지했다.

엠아이텍은 작년 4분기에 매출 156억원과 영업이익 41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동기 대비 7.4%와 63.9% 증가한 수치다. 영업이익률은 26%였다.

2021년 매출은 전년 대비 25% 증가한 503억원이었다. 영업이익은 132억원으로 103% 늘었다. 창사 이래 최대 실적이다.

허선재 연구원은 “일본뿐 아니라 국내와 유럽, 미국 등 전 지역에서 매출이 고르게 성장했다”며 “고령화 가속화에 따른 스텐트 수요 증가와 보스톤 사이언티픽의 영업력을 통한 가격과 공급량의 동반 상승 등으로 매출이 증가했다”고 말했다.

올해는 전년 대비 20.3% 증가한 605억원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149억원으로 13.1% 늘 것이란 예상이다.

비혈관 스텐트 시장은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봤다. 암 환자가 늘고, 조기진단에 따라 환자의 생존율이 증가하면서 비혈관 스텐트에 대한 수요가 확대될 것이란 예상이다.

엠아이텍의 시장점유율도 지속해서 늘어날 것으로 기대했다. 허 연구원은 “글로벌 대형 의료기기 기업과의 협력(파트너십)을 통한 제품 가격 및 공급량 상승과, 멕시코 등 신시장 진출로 시장점유율을 확대할 것”이라며 “주력 시장인 일본에서의 작년 시장점유율은 전년 대비 2%포인트 증가한 34%까지 늘었다”고 했다.

환율 상승도 호재로 작용할 것이란 판단이다. 허 연구원은 “유럽을 제외한 해외 주요 수출국에서 달러로 수출 대금을 정산받기 때문에, 최근 금리 인상에 따른 환율 상승 국면은 긍정적 영향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자료 제공=유안타증권
자료 제공=유안타증권
이도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