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츠화재'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59.4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7.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124.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8.3%, 42.2%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13일 연속 순매수, 5일 연속 순매도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메리츠화재(39,800 -2.45%)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메리츠화재'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메리츠화재'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어머님이 누구니? (Feat. 메리츠금융지주) - 신한금융투자, BUY(유지)
01월 18일 신한금융투자의 임희연 애널리스트는 메리츠화재에 대해 "추후 동사의 증익분은 계열사 지원 재원으로 활용될 개연성을 배제할 수 없으며, 이 과정에서 동사는 계열사 내 자본 선순환 구조 형성 및 시너지 창출의 근원이 될 것으로 예상. 또한 지금의 공격적인 자사주 매입·소각 정책은 주주환원 뿐만 아니라 모회사인 메리츠금융지주의 지분율 확대로 이어지는 구조. 최근 동사와 메리츠금융지주의 기업가치 동반 상승의 주된 이유로 판단"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6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