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7.9만주를 순매도했고, 기관도 5,293주를 순매도했지만, 개인은 오히려 8.7만주를 순매수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6%, 74.8%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테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테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테스'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메모리반도체 Capex 상승 Cycle - 유안타증권, BUY(유지)
04월 14일 유안타증권의 이재윤,백길현 애널리스트는 테스에 대해 "당사 리서치센터는 올해 삼성전자 메모리 Capex는 250억불, 비메모리 Capex는 110억불로 추정하고 있음. 삼성전자는 국내 평택 증설에 이어 미국 오스틴에도 파운드리 신공장 증설을 추진해 신규 고객사 확보에 나설 전망. SK하이닉스의 Capex도 기존 예상을 상회할 전망. 올해 초만해도 SK하이닉스의 21년 연간 Capex는 65억불로 전망됐지만 2~3월들어 89억불로 상향 조정됐음. 메모리 반도체 보완 투자 규모가 늘어나는 가운데 일부 신규 투자에 대한 눈높이도 올라가고 있는 추세.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9,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