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은 미국 경제가 완전한 회복에서는 여전히 멀다는 기존의 견해를 반복했다.

22일 월스트리트저널(WSJ)에 따르면 파월 의장은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청문회에 앞서 배포된 자료를 통해 “회복은 일반적으로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빨리 진전됐고, 더 강해진 것처럼 보인다”며 “그러나 회복은 완벽함에서는 거리가 멀고, 그래서 연준은 필요한 만큼 오래 경제에 필요한 부양을 계속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美상장시, 글로벌 게임사 1위 등극! 예상 시총만 80조원!
(링크 http://www.3stock.co.kr?join_route=hk02)


연준은 1년 전 미국 경제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 영향을 줄이기 위해 금리를 제로 수준에서 유지하고 있다. 대부분의 연준 위원들은 빨라도 2024년까지 금리를 올리지 않을 것으로 예상한다.
연준은 또 “경제 회복이 상당히 더 진전될 때까지” 월 최소 1천200억 달 자산매입도 지속하겠다고 강조했다.


▶ ‘핫이슈, 데브시스터즈’ 투자 수혜주 공개◀ 【무료 확인】
(링크 http://www.3stock.co.kr?join_route=hk02)


파월 의장은 오는 23일 하원 이후 24일에는 재닛 옐런 재무장관과 상원 은행위원회에서 증언한다.
그는 “경제의 앞길은 코로나19에 달려 있다”며 “연준은 큰 타격을 입은 소수 그룹을 포함해 여전히 상처를 입은 미국인들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연준의 조치가 소기업, 도시, 주들에 2조 달러 이상의 자금조달을 풀어주는 데 일조했다고 평가했다.


▶ 코로나19 위탁생산 수혜, 급등모멘텀 발생!◀ 【무료 확인】
(링크 http://www.3stock.co.kr?join_route=hk02)


파월 의장은 더 높은 인플레이션이나 강한 고용시장의 형태로 전망이 현실화할 때까지 완화적인 통화 정책을 바꾸는 데 서두르지 않겠다는 뜻을 최근 몇 주 동안 반복해서 밝히고 있다.



오늘의 핫이슈 종목은

유니셈, 메디포스트, 에프앤가이드, 더블유게임즈, AP위성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