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41.4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1.0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79.5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 비중은 기관과 개인이 각각 25.9%, 59.9%로 비중이 높다.
한편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22.8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SK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SK'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SK'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바이오, 반도체에 수소까지 - 대신증권, BUY(유지)
01월 15일 대신증권의 양지환 애널리스트는 SK에 대해 "동사는 반도체 및 반도체 소재, 바이오 신약 및 CMO, 그리고 LNG와 수소에너지 사업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성장하는 지주회사의 표본을 보여주고 있음. 신규 투자부문에서의 성과 이외에도 2021년 투자포인트로 1)2021년 SK이노베이션과 SK하이닉스 등의 실적 개선, 2)SK Telecom의 중간지주설립에 따른 NAV 증가 가능성, 3)SK실트론과 그 외 기타 비상장 회사들의 순차적 상장과 이에 따른 가치 부각 가능성 등임.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00,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