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케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0.1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4.5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5.0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6%, 75.6%로 비중이 높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웹케시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웹케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웹케시' 52주 신고가 경신,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2Q20 Preview #3: 외국인이 먼저 찾는 웹케시 - 하나금융투자, Buy
07월 07일 하나금융투자의 김두현,이정기 애널리스트는 웹케시에 대해 "코로나19로 일반적인 대면 금융서비스가 빠르게 비대면으로 전환되고 있다. 또한 데이터 3법 개정에 따라 데이터를 보유한 데이터 플랫폼 기업과 클라우드 핀테크 사업을 영위하는 업체들의 직간접적인 수혜가 예상됨. 핀테크 시장에서 국내보다 한 발 앞서있는 해외에서 먼저 웹케시의 비즈니스 모델을 주목하기 시작했기 때문. 전방 산업의 구조적 변화에 따라 2020년을 기점으로 매년 가파른 이익성장을 보일 것으로 전망함.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 목표주가 '7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