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크로스'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 주체별 매매동향
- 최근 5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9.6만주를 순매수했고, 기관도 8.5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개인들은 17.6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나타났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3.3%, 73.6%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과 기관은 이 종목에 대해서 각각 최근 5일, 5일 연속 사자 행진을 벌이고 있다. 더욱이 최근 5일간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인크로스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인크로스'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인크로스' 52주 신고가 경신, 최근 5일간 기관 대량 순매수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빅데이터 사업자로의 변모 - 신한금융투자, BUY(유지)
06월 16일 신한금융투자의 홍세종 애널리스트는 인크로스에 대해 "신사업 티딜은 사업 호조가 지속되고 있다. SKU(제품 가짓수)는 100개 내외까지 증가. 중소형뿐만 아니라 대형 광고주들의 문의도 더욱 잦아지고 있음. 1) SKT 그룹이 보유한 빅데이터의 정교함, 2) 매출이 발생해야만 과금이 되는 구조가 광고주들에게는 매우 큰 매력으로 작용하고 있음. 미디어렙의 안정적 이익 창출, 티틸을 통한 급격한 이익 증가 가능성을 근거로 매수 관점을 유지. 하반기 미디어/광고 주가 상승을 견일 할 사업자. "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33,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