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외국인/ 가장 유력하게 포트 편입 할 ‘이종목’ ▶무료공개
코로나19가 아직 종식이 확정되지 않은 시장 상황에서 나스닥 신고가를 중심으로 글로벌 시장이 상승랠리가 나타나고 있다. 부진한 실물 경기 대비 시장의 과열 우려가 높아지고 있지만 위험자산에 대한 선호가 뚜렷하다.

환율 또한 이 상황에서 달러대비 유로화 가치가 바닥 대비 5%이상 상승하고 유가 역시 OPEC의 감산 소식에 경기 개선에 대한 의지에 한 몫을 한 것으로 분석된다. 지수가 단기적인 상승에 상승 속도를 조절할 가능성이 있지만 지난 코로나19로 인해 비이상적인 하락이 진행됐던만큼 비이상적인 상승이 이루어지는 것으로 해석 할 수 있다.

☞ 위험자산 투자심리 지속, 지금 집중해야할 업종과 종목은?(무료)
한편, ‘동학개미운동’으로 시작된 이번 상승은 상승시마다 시장의 비관론자들의 우려가 자주 등장했다. 개인투자자의 수급으로 개인투자자가 주를 이루는 시장인 만큼 외국인 기관의 순매도가 이루어질 경우 현재 주가들의 시세 유지가 어려울 것이라는 예측이였다.

그러나 부정적인 시각은 잠잠해지고 앞으로의 주도주가 어느 주식이 될지 어느 테마가 유망한지에 더 관심이 쏠려 있다. 특히 삼성전자의 한 걸음 도약이 시장의 긍정적인 분위기를 만들었고 그에 따른 코스닥 IT부품들을 비롯한 상승이 이뤄졌기 때문이다.

☞ 강한 상승세의 삼성전자, 수혜 받고 있는 IT코스닥 부품주들은?(무료)
본격적인 상승을 앞둔 현시점, 외국인들의 유입이 확실하게 두드러지는 종목이 강한 상승탄력을 보일 확률이 높다. 외국인의 순매수 행진이 이어질 후속 주도주가 궁금하다면 지금바로 아래링크를 클릭, 확인해보기 바란다.

☞돌아온 외국인/ 가장 유력하게 포트 편입 할 ‘이종목’ ▶무료공개


셀트리온헬스케어, 삼성전자, 유한양행, 셀트리온, 일양약품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