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 7천311억·영업익 2천414억…작년보다 104%·204% 증가
리니지2M 매출이 절반 육박…"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 그릴 것"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2보)
엔씨소프트가 신작 '리니지2M'의 흥행을 타고 올해 1분기 큰 폭의 실적 개선에 성공했다.

엔씨는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7천311억원, 영업이익 2천414억원을 올렸다고 12일 밝혔다.

매출은 지난해 1분기보다 104% 증가하며 분기 기준 역대 최고치를 기록했다.

영업이익도 204% 늘었다.

1분기 실적 호조로 올해 연 매출 2조원·영업익 1조원 달성 전망에도 청신호가 들어왔다.

지난해 11월 말 출시한 모바일 다중접속임무수행게임(MMORPG) 리니지2M이 전체 실적을 끌어 올렸다.

리니지2M 매출은 1분기 3천411억원으로, 전체 매출의 절반에 가까운 47%를 차지했다.

윤재수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실적발표 후 컨퍼런스콜(전화회의)에서 "리니지2M은 모바일 게임으로는 드물게 출시 초반 트래픽이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줬다"며 "매출 역시 다른 모바일 게임들에 비해 안정된 흐름을 이어갈 수 있었다"고 전했다.

윤 CFO는 "올해 당사 최대 매출원으로 자리할 리니지2M은 연말까지 안정적 매출 곡선을 그려갈 수 있을 것"이라고 내다봤다.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2보)
전체 모바일 게임 매출은 5천532억원으로, 전분기 대비 54% 증가했다.

PC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448억원, 리니지2 264억원, 아이온 101억원, 블레이드 & 소울 196억원, 길드워2 125억원 등 총 1천135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20% 늘었다.

지역별로는 한국 6천346억원, 북미·유럽 190억원, 일본 129억원, 대만 118억원의 매출을 각각 기록했다.

로열티 매출은 528억원이다.

엔씨는 올해 하반기에 리니지2M을 아시아 시장에 내놓고, 신작 PC MMORPG '블레이드 & 소울 2'도 출시할 계획이다.

또 음악 게임 '퓨저'를 미국 시장에 연내 출시하고, 신작 '프로젝트 TL(가칭)'도 내년쯤 내놓는 것이 목표다.

윤 CFO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대해 "트래픽이나 1인당 매출(ARPU) 관점에서는 플러스·마이너스 요인이 있기 때문에 중립적"이라면서도 "해외, 특히 미국·유럽과 일본은 큰 폭의 매출 증가를 보고 있다"고 말했다.

엔씨 '리니지2M 효과'…1분기 매출 역대 최대·영업익 작년 3배(종합2보)
그는 코로나19가 해외 진출에 미칠 영향에 대해선 "직원 해외 출장이 어렵거나 공급망 문제로 서버 수급 등이 어려운 문제는 발생하고 있다"면서도 "예상하고 있는 진출 시기에는 영향 없이 잘 준비되고 있다"고 말했다.

8천억원대의 판교구청 예정부지 매입 추진과 관련해서는 "재무적으로 부담이 생기지 않는 방향으로 구조를 잡아나가기 위해 생각하고 있다"면서 "성남시와 계약을 할지 자체가 정해지지 않았다"고 윤 CFO는 설명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