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韓 수소차 글로벌 판매 1위…일본 제쳤다
– 국제재생에너지기구 총회서 수소경제 협력 논의
– 환경부, 전기차 8만 4150대, 수소차 1만 280대 보급

▶▶ 1월, 수소차 관련 급등 유망주 확인하기> (선착순 10명)


새해 들어 수소 관련주(株) 들에 대한 기대가 한껏 부풀어 오르고 있다. 한국 수소차가 지난해 글로벌 판매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이 전해진데다, 최근 수소법이 국회를통과하면서 산업 성장의 새로운 동력이 마련됐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투자자들의 이목이 쏠리고 있다.

오늘 시장에서는 수소차 관련 테마주 급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다. 평화산업 24%, 대우부품 5% 등 급등세를 이거가고 있는 가운데, 아직까지 숨겨진 수소차 관련 종목이 있어 화제가 되고 있다.

▶▶ 산업부 ‘IREA 총회’ 참석, 관련 숨은 수혜주 3선 대공개 (무료 확인)


지난해 국내 수소연료전지차와 수소충전소 등의 보급 속도가 전 세계에서 가장빠른 것으로 집계되면서 정부가 지난해 1월 발표한 수소경제 활성화 로드맵의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이에 관련기업들에 대한 관심도 어느 때보다 높아지고 있다.

조수홍 NH투자증권 연구원은 “정부 정책 강화와 도쿄올림픽 개최 등의 모멘텀이 올해 수소·연료전지 관련 기업들의 주가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다만 “높은 기대감에도 불구하고 시장이 초기 단계인 만큼 실적에 본격적으로 반영되기까지는 시간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 1월, 수소차 관련 급등 유망주 확인하기> (선착순 10명)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지난해(1~10월) 기준 전 세계 수소차 판매량에서현대차가 일본 경쟁업체를 제치고 최초로 수소차 글로벌 판매 1위를 달성했다. 모두 3666대로 전체의 60%를 차지한다. 현대차는 최근 스위스업체와 10톤(t)급 수소트럭 1600여대 수출 계약을 맺고 올해부터 본격 납품에 나설 예정이다. 이에 수소충전소 보급 속도도 전 세계에서 가장 빨랐다. 1년 전 14곳이던 수소충전소는 지난해 말까지 20기 늘어난 34곳으로 늘었다.

엑스원에서는 2020년 수소차 관련유망주 3선에 관한 특별 공개방송을 진행할 예정이니, 꼭 참여하여 2020년 주도주를 확인해보기 바란다.

▶▶ 평화산업 후속, 수소차 관련 급등 유망주 확인하기> (선착순 10명)

▶▶ “신규 파이프라인 쏟아진다” 2020년 Top-Pick 제약.바이오株 (무료 확인)

평화산업, 삼보산업, 남선알미늄, 까뮤이앤씨, 평화홀딩스

무료상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