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탐사봇]기업용 UI(사용자인터페이스), UX(사용자경험) 플랫폼 선도기업 투비소프트(079970)가 한국교육학술정보원(KERIS) '차세대 지방교육 행정, 재정 통합 시스템(이하 K 에듀파인)' 구축 사업에 자사의 대표 솔루션인 '넥사크로플랫폼'을 공급했다고 8일 밝혔다.

K 에듀파인은 17개 시도 교육청 및 산하기관, 초중고등학교와 유치원의 재정, 회계 업무를 관리하는 통합시스템으로 전국의 2만여 개 교육기관과 56만 명의 교직원이 사용하는 시스템이다.

본 사업은 2008년, 2010년에 도입된 기존 에듀파인과 업무관리시스템이 노후화됨에 따라 업무지원환경 IT 인프라를 전면 재구축하는 대형 사업이다. 전국의 교육기관, 교직원이 사용하는 대규모 시스템인 만큼 한국교육학술정보원 및 17개 시도 교육청 등의 실무 담당자들은 까다롭고 심도 있는 기술 검토를 통해 넥사크로플랫폼을 선정했다.

투비소프트는 넥사크로플랫폼을 활용해 다양한 웹브라우저 환경 지원, 다양한 사용자 화면 지원을 위한 반응형 웹 환경 적용, 웹표준 및 웹접근성 준수를 통한 장애인 업무환경 개선, 엑티브X 제거 및 HTML5 표준기술 적용 등을 통해 최상의 업무환경을 구축 중이다.

조강희 투비소프트 대표이사는 "넥사크로플랫폼은 기업과 공공기관 등 1000여개의 UI, UX 구축 프로젝트에 참여한 국내 1위 UI, UX 솔루션"이라며 "선도기업이 가진 노하우를 바탕으로 56만 교직원 여러분들에게 최적화된 업무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차세대 에듀파인 구축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넥사크로플랫폼은 UI, UX 솔루션 분야 시장 점유율 1위 제품이다. 최근 공공기관과 금융, 제조사를 비롯한 대형 IT 서비스 제공자를 중심으로 웹과 모바일 업무 통합 구축에 활용되는 사례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특히 다양한 실행 환경 지원은 물론 웹 서버, WAS(웹 애플리케이션 서버), 서버 프레임워크 등 시스템 구축에 필요한 외부 요소와 연동이 용이해 공공기관, 기업 등의 운영 전략에 맞는 IT 환경 구축에 최적화됐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투비소프트
한경탐사봇

이 기사는 한경닷컴과 버핏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탐사봇 알고리즘에 기반해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오류문의 02-6071-11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