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년 박스피 시절과 유사한 흐름을 보이면서 종목에 따른 희비가 크게 엇갈리고 있다. 자금력이 상당한 기관이나 외국인들에 비해 개인들은 운용자금 자체가 적기 때문에 리스크 분산이 쉽지 않고 수익성도 크지 않아 추종매매를 통해 수익을 늘리려는 경우가 많다.

그러나 추종매매에 들어섰을 때는 이미 소위 ‘큰손’들은 이미 수익실현 단계에 접어들기 때문에 개인투자자들이 모여 가격이 더 오르면 그때 더 큰 수익을 거두고 빠져나가 결국 개인들은 손실로 이어지는 경우가 부지기수이다.

그렇다면 어떻게 장벽을 돌파할 수 있을까? 바로 로보어드바어저의 도움을 받는 것이 답이다. itbc스탁의 로보어드바어저 알파온은 8년간 쌓인 빅데이터를 딥러닝 알고리즘을 통해 학습한 뒤 다양한 시장상황에 따라 대처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특히 좋은 시장상황과 나쁜 시장 상황 모두의 데이터를 가지고 있어 장세에 대한 대처가 빠르다.

[itbc스탁 알파온 주요 수익률]
엘비세미콘 +46.75%
남선알미늄 +55.9%
부방 +38.56%
마니커 +44.57%
나무기술 +43.51%
그 외 10% 이상 수익종목 다수

▶로보어드바어저 알파온이 찾아 낸 급상승 기대주 (클릭)

알파온의 주요 기능으로 첫번째, 공매도의 수익실현지점을 포착해 이를 역이용하는 것이다. 공매도 물량과 주식가격은 서로 대치된다는 것을 이용한 것이다. 두번째, 큰손들의 움직임을 포착하는 기능이다. 큰손들의 수급의 향방을 찾아 적절한 종목을 알려준다.

마지막으로 수익실현 모멘텀 포착을 들 수 있다. 저평가된 종목들을 발굴해 투자자에게 알리고 이들의 가진 잠재력을 활용하여 수익으로 연결시키는 것이다.

실제 알파온을 사용하고 있는 박만석 (51, 자영업)씨는 “혼자 주식 투자할 때 분노가 차 견디기 힘든 적이 많다. 물론 이따금씩 수익도 냈지만 결과적으로 내 잔고는 마이너스였다.”면서, “알파온을 만난 이후 다양한 상황에 맞춰 대처했더니 높은 수익을 거둘 수 있게 되었다. 현대 기술의 혜택이 이렇게도 대단하다니, 감탄사가 절로 나온다.”라며 칭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itbc스탁에서는 로보어드바어저의 대중화를 위해 무료체험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지금 아니면 만날 수 없는 로보어드바어저 추천 종목 (클릭)



어설픈 '추종매매' 완전 '독' 된다


관련종목:
CMG제약(058820), 한온시스템(018880), 매직마이크로(127160), 룽투코리아(060240), 타이거일렉(219130)

[이 글은 투자 참고용입니다. 투자 수익과 손실의 책임은 투자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