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업익 339억원으로 54%↓·매출 4천776억…"BTS월드 등 2분기 신작 기대"
넷마블 1분기 영업익 '반토막'…"신작 부재 영향"
넷마블" />
넷마블이 1분기 게임 신작이 없었던 탓에 작년 대비 저조한 영업 실적을 올렸다.

넷마블은 올해 1분기 연결 영업이익이 339억원으로 작년 같은 기간보다 54.3% 감소한 것으로 잠정 집계됐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액은 4천776억원으로 5.9%, 당기순이익은 423억원으로 46.4% 각각 감소했다.

권영식 대표는 "지난 1분기 실적이 신작 부재 영향으로 부진했다"며 "2분기에는 다양한 장르의 기대 신작이 국내는 물론 북미·일본 등 빅마켓 출시를 앞두고 있어 긍정적인 성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매출을 장르별로 살펴보면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 전체 매출의 32%, RPG가 30%, 캐주얼 게임이 26%를 각각 차지했다.

해외 매출 비중은 60%(2천879억원)로, 북미 등 서구권 지역에서 '마블 콘테스트 오브 챔피언즈', '쿠키잼',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가, 일본 시장에서는 '리니지2 레볼루션'이 꾸준한 성과를 내고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넷마블 1분기 영업익 '반토막'…"신작 부재 영향"
넷마블은 최근 내놓은 '킹 오브 파이터 올스타'와 6월 출시 예정인 방탄소년단 등장 게임 'BTS월드'와 '일곱 개의 대죄' 등 신작을 내세워 실적이 개선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권 대표는 콘퍼런스콜(회의통화)에서 "하반기에 대작이 많고 당분간은 기존에 투자됐던 인건비 비용, 신규 출시로 인한 마케팅 비용이 상승할 것"이라면서도 "하반기 이후부터는 영업이익이 많이 개선될 것"이라고 내다봤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