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경로보뉴스] '씨에스윈드' 5% 이상 상승, 베트남, 미국 해상풍력 시장 본격화로 수혜 예상 - 유진투자증권, BUY(유지)

27일 오후 14시 10분 현재 씨에스윈드는 전 거래일보다 5.01% 오른 27,250원에 거래되고 있다. 주가의 흐름을 살펴보면 25,950원으로 개장해서 장중에 밀리지 않고 계속 상승해서 27,250원(+5.01%)까지 큰 폭으로 상승하고 있다.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베트남, 미국 해상풍력 시장 본격화로 수혜 예상 - 유진투자증권, BUY(유지)
12월 20일 유진투자증권의 한병화 애널리스트는 씨에스윈드에 대해 "해상풍력 전문 개발업체인 Enterprize Energy는 베트남 정부에 3.4GW의 해상풍력 단지 건설을 제안했다. 터빈 납품업체까지 MHI Vestas로 확정된 상태이고, 베트남 정부에 의해 타당성이 검토되고 있는 단계이다. 건설이 확정되면, 베트남 유일의 해상풍력 타워 제조업체인 씨에스윈드의 수혜가 예상된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45,000원'을 제시했다.

◆ 거래원 동향
- 외국계 증권사 창구의 거래비중 7% 수준
거래원 동향은 모건스, HSBC, NH투자 등이 매수 상위 목록에 위치하고 있다.
지금까지 외국계(추정) 증권사 창구를 통한 거래 비중은 7% 수준이다. 그리고 이 시간 모건스가 매수창구상위에 올라있는 종목은 이 종목 이외에도 티웨이홀딩스, 오리엔트정공 등이 있다.

[표]씨에스윈드 거래원 동향
[한경로보뉴스] '씨에스윈드' 5% 이상 상승, 베트남, 미국 해상풍력 시장 본격화로 수혜 예상 - 유진투자증권, BUY(유지)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 기사오류문의 02-3277-9940